펌-이슈

변시 합격자가 말하는 나는 솔로 방영분 전체 감상평

세학 2023. 7. 19. 06:36
반응형
변시 합격자가 말하는 나는 솔로 방영분 전체 감상평

요약

  1. 글쓴이는 변시 합격자이며 현재는 로펌에서 실무수습 중
  2. 결혼 준비에 대한 생각으로 나는 솔로 1~15기 방영분 전부를 시청
  3. 이성의 선호 외모 스펙트럼에 속해야지만이 호감을 쉽게 얻을 수 있다
  4. 상위직업 프리미엄조차도 선호 외모 스펙트럼에 비해 우선순위가 낮다
  5. 모든 것은 상대적이다
  6. 결혼 상대로써 요구하는 스펙은 점점 상향평준화 되어가고 있다
  7. 결혼 스펙 상향평준화의 원인 중 하나는 정보의 접근성 확대이다
  8. 나는 솔로 프로그램은 스펙 상위자들에 편중된 출연으로 인해 평균적인 스펙 요구수준을 높이고 있다
  9. 자기 객관화 부족의 심화에 기여하며 주제파악이 안되는 사람들의 확대시키고 있다
  10. 나는 솔로 출연진들의 스펙 현실화(하향 평준화)를 통해서 공감할 수 있는 대한민국 평균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