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에스파 윈터 일베 선동중인 일부 판녀들

세학 2021. 11. 8. 14:10
반응형

남초 반응

 

고소 안먹는게 어이없는 수준

 

남초에선 오조오억으로 페미 의혹
여초에선 노로 원베 의혹

 

여초x 좌익계 전체o

 

같은 갱상도 아이가~ 졸귀던데 ㅋㅋ

 

헐 갱상도였노 스울가시나같이생깃는데

 

ㅇ베 틀딱들 한테 점령 당하고 뿔뿔이 흩어진지가 언젠데 아직도 ㅇ베 타령이고

 

튼튼이 아니라 든든인데
(밥 많이 먹었으니)든든하긋노...
이런 문맥으로 봐야지...

 

노무현이 경상도 김해출신이여서 원베들이 사투리 비하한건데

 

비하가 아니라 그냥 재미있으니까 따라한거다. 뭐만 마음에 안들면 비하라는 말을 붙이냐. 비하라는 말의 뜻을 몰라서 그런거냐? 노무현을 비하했지만, 노무현의 말투를 비하한적은 없다. 재미있어했지.

엄한 경상도인만 원베 되네 시발 ㅋㅋㅋ

 

애초에 노무현의 사투리 말투를 따라한건데 노가 다 원베라고 하면;
대한민국 군대 지금까지 뭐했노 이거야! 이거 따라해서 지랄하는거잖아

 

부산 사람인데 같은 부산 사람인 지인들 조차도 내가 뭐하노? 어디가노? 이러면 "一베냐?" 이럼 ㅋㅋㅋ

 

경상도 사람인데 평소 뒤에 노짜 자주쓰다가 요즘은 자제함

ㅈㄴ눈치보임 저거 원베 떄문에

 

부산에서 서울온지 10년 넘어서 아직도 사투리 쓰고 있긴 한데
요즘 부산 애들 사투리 많이 줄었다는거 같드만 여전하네 ㅋㅋ

 

경상도 지역마다 사투리 달라서 어색하게 느껴지는게 아니라 문맥 파악을 못하니 어색한거처럼 보이지ㅋㅋ
많이뭇노 이게 의문형이면 1b 지만 아니면 그냥 자연스러운데 애들이 문맥파악을 못하노ㅋㅋ

 

아니 자꾸 시발 자기 지역은 안 그러는데? 이딴 얘기는 왜 함?
지역마다 다르니까 사투리라고 부르는거잖아;;

자기 지역이랑 다르다고 뭐만하면 원베,충이니 뭐니 하면서 몰아가는것도 좆같음 시발

 

뭔 논란이야 00 딱봐도 어디서 작정하고 논란키우려고 일부러 주작하고 기사썼네
베댓에 네이트판 링크가봐도 베댓은 전부 개소리말라고 욕하고있구만
아무도 지랄안하고 논란도 아닌걸 억지로 논란만들어서 기사쓴다? 여기다 퍼다 나르는00들도 공범임

 

많이 먹었네 -> 많이 뭇노 가능
든든하겠네 -> 든든하긋노 가능
왜 그렇게 웃냐 -> 와그리 웃노 가능

 

이기이기 북딱 응디 딱조타무쿵현따 야기분노무딱은디탁좋타 하 언조비카이 여긴응디시티 붂딱딱
이렇게 말한거도 아니구만 뭔 저거가지고 일ㅂ타령을..

 

자꾸 사투리에 법칙 넣어서 정의 하려고 하는거 같은데
사투리 쓰는 방법은 집안 마다 다 다름, 뉘앙스로 경상도 인지 전라도인지 구분하는거지

 

물어볼 때
많이 뭇나
맞장구 칠 때
많이 뭇노(보통은 많이 무긋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