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해보았다

현대 전기차(LFP 배터리) = 중국산 배터리(CATL)

세학 2021. 11. 18. 07:47
반응형

 

요약

중국 배터리 생산기업 CATL이 현대차에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공급하기로 함

LFP 배터리의 장점으로는 저렴한 가격, 높은 안정성, 빠른 충전 속도, 작고 낮은 무게

단점으로는 무거운 무게, 낮은 에너지 밀도, 짧은 주행거리.

중국 기업이 90%를 생산 중

한국 업체들은 NCM(니켈, 코발트, 망간) 등 삼원계 리튬이온배터리를 생산하는데, 상대적으로 가격과 비용이 높다

CATL이 납품하는 배터리 물량은 현대차 물량의 50% 가량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LG에너지솔루션 + SK온의 물량을 합친것과 비슷한 규모로 추정된다


관련 여론 모음

 

중국에 팔려면 중국꺼 써야함

 

코나 배터리 화재 엘화가 대신 책임 뒤집어쓰지 않는다고 물량 끊어버리네 ㅋㅋㅋㅋㅋㅋ

 

중국배터리쓰면 현기 전기차안삼 ㅋ

 

그럼 현기차 안사지 ㅋ

 

이거 LG화학 대악재임? 이래도 오르면 ㄹㅇ 광기일거같은데

 

현대차 =중국차

 

삼성 거는 진짜 생색낼 정도로만 배정하고 눈길도 안 주네. 굳이 중국 걸 써야 되나? 다음 차 살 때는 과연 현기차를 타야 되는지 고민해 봐야겠다

 

비싸거든 ㅋㅋㅋㅋㅋㅋㅋㅋ 제네시스급에는 LG화학꺼 드갑니다 ㅋㅋㅋㅋㅋ 서민들은 중국산 배터리차 타라고요

 

조선인들이 계속 사주니 중국꺼 써도 무방

 

방금뉴스 엘지망함 ㅋㅋㅋ
독일 실험실에서 연구했는데
삼원계 엘지배터리가 짐
lfp가 안전성이랑 이런거만 조아야되는데
충전속도랑  주행거리가 더김 ㅋㅋㅋ 미친
마치 그런거지  엘지폰이 배터리 용량은 높은데
아이폰보다 5시간 빨리꺼지는 ㅋㅋㅋ
삼원계끝이다
LFP배터리로 소프트웨어 적인걸로 보정해주면
기존 삼원계보다 오래달림 걍끝
가격도 30퍼나싸고 안정적이고 수명도 길도
충전시간도 빠름 겜오버  엘지배터리 사형선고 ㅋㅋ
 
중국이 기술 베끼기도 졸라 하는데 기술 개발도 나름 열심히 함. 연구논문 숫자는 세계에서 제일 많을걸?
 
이미 배터리는 중국에 밀리고 있었다
 
엘지는 답없다 그러니 삼성한테 시비털며 셋트로 묶이려는 마케팅만 하지
 
하지만 이와 동시에 중장기적으로는 기회 요인이라는 기대감도 크다. 앞으로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고사양 삼원계 배터리와 중저가형 LFP 배터리로 양분되면서 한국 주도 삼원계 배터리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수 있다는 전망에서다.
 
삼원계 배터리 너나써. 충전고자임. 거기다 충전도 고속충전기? 그거 케이블 모 깔아야하는지아니? 전기차는 200KM내외 거리의 LFP가 해답임. 일반 가정용 전선으로 충전하고 모터의 특성상 달리기성능도 준수하고, 일반전선 충전기라 정말 길거리 모든곳에 충전기 박아놓을수있음. 니가 차세우는 모든곳에. 내려서 꼽음 되는거임. 그에반해 고속충전? 팔둑보다 더 두꺼운 선깔아야함. 공사해야함. 그게 가능? 응 불가능....
 
중국이 좆사기인 이유 = 기업도 사실상 나라꺼라 나라가 모든걸 대줌 나라에서 개발하는데 저정도 성장 못하는게 이상함
 

그런데 전기차는 lfp만쓸거임. 나라면, 안정성도 안정성이지만, lfp가 충전사이클이 즉 내구성이 삼원계에 2배임. 30%싸다고? 아니지? 60% 싼거지? ㅋㅋㅋㅋ

 
도대체 lfp를 싸구려, 중국에서나 만드는 후진거라고 깟는지 이해가 안감. lfp가 공도리면 환상적을 생각할 특성을 가지고잇는데, 일단 재료가 싸고, 쉽게 구하는잇점에, 충반전사이클이 6000인데 삼원계는 3000 두배차이. 거기다 방전특성이 피크를 치는게 아니라 전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함. 즉 내가 전자기기 물리면 아주 좋은특성. 안정적전원이니. 특이 오디오용으로 넘모 넘모 좋음. 오디오에 리튬이온전지 물리면 안된다. 인산철물려야한다. 여러모로 두루두루 쓰일 현재로썬 핵배터리가 안아온다면 꿈의배터리에 근접한넘인데 한국은 이상하게 내침. 아마도 중국이길수없는거 눈치까고 주식노리한거같음. ㅋㅋㅋㅋ 여렷 물렷지? 아 꼬시다. ㅋㅋㅋㅋ
 

중국 suv타보고 깜놀함
현대차보다 30%저렴한 가격에 성능 나름 좋음
게다가 중국 전기오토바이 시장이 나날이 커짐.
전기배터리 이용하는 기술력이 엄청나게 대중화
중국제조업과 전기차 시장이 만나면 현대차는 도저히 중국시장 뚫을 방법이 없음

 

헬지는 중국때문에 망할듯 맨날 더 싼 부품 조달한다고 중국산 마구 쓰더니 이럴줄 알았음

 

헬지하는짓보면 변하질 않냐 젤 중요한게 안전성인데 그걸 무시하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