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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낮은 속도의 대차대조표 축소. 리세션에 대한 두려움인가 등(해외자료)

세학 2022. 12. 30. 0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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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낮은 속도의 대차대조표 축소. 리세션에 대한 두려움인가(해외자료)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격 인플레이션 과  싸우면서 연준의 금리 인하에 초점을 맞춥니다 .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시하는 인플레이션 싸움에는 대차대조표 감소라는 또 다른 요소가 있습니다.

위원회는 5월에 발표된 연방 준비 은행의 대차대조표 크기 축소 계획에 설명된 대로 재무부 증권, 기관 부채 및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 보유를 계속 줄일 것입니다.”

이 진술의 문제는 5월에 설명한 계획을 따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계획은 6월, 7월, 8월에 대차대조표를 정리하기 위해 300억 달러의 미국 국채와 175억 달러의 모기지 담보 증권을 요구했습니다. 한 달에 총 450억 달러가 될 것입니다. 9월에 연준은 한 달에 950억 달러까지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계획을 감안할 때 연준의 대차대조표는 12월 말 현재 5600억 달러 감소했어야 합니다. 최신 데이터 에 따르면  12월 19일 현재 대차대조표는 4,010억 달러 감소에 그쳤습니다.

이것은 의문을 제기합니다: 연준이 정말로 인플레이션을 죽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 왜 대차대조표를 그렇게 느리게 축소시키는 것일까요?

 

양적 긴축 계획이 처음부터 특별히 야심찬 계획이 아니었음을 알게 되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집니다. 월 950억 달러로 연준이 대차대조표를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축소하는 데 7.8년이 걸릴 것입니다.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연준은 3차례의 양적 완화를 시행하여 대차대조표를 89억 8000만 달러에서 4조 5000억 달러 이상으로 늘렸습니다. 중앙은행은 2018년 대차대조표 축소를 시도했지만, 그해 가을 주식 시장이 폭락하고 경제가 휘청거리자 빠르게 역전됐다. 저점에서 대차대조표는 3조 7600억 달러 바로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연준은 코로나바이러스 이전에 이미 양적 완화로 복귀했으며 대차대조표는 2019년 10월에 다시 4조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대유행 기간 동안 QE는 강화되었으며 대차대조표는 2022년 4월 11일에 8조 9650억 달러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인위적으로 낮은 이자율과 결합하여 이 모든 통화 창출은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물가 인플레이션을 예상할 수 있게 이끌었습니다. 문제는 금리 인하만으로 인플레이션이 완화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지난 10년 이상 동안 창출된 모든 새로운 돈을 경제에서 빼내야 합니다.

연준이 인플레이션 싸움에 뛰어든 이후 대차대조표는 상대적으로 미지근한 4.5% 감소에 그쳤습니다.
이것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실 연준의 양적 긴축은 화폐 공급을 전혀 줄이지 않았습니다. 몇 달간 통화 수축이 있었지만  2022년 M2 성장은 현재 0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팬데믹 기간 동안 우리가 보았던 엄청난 통화 공급 확장에 비해 확실히 개선된 것이지만 물가 인플레이션에 제동을 걸지는 않을 것입니다. 속도가 느려질 뿐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CPI 데이터에서 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다. 성장이 +인 상태에서 인플레가 제로라면 그것은 실질적으로는 인플레의 축소가 된다. 중요한 것은 인플레를 성장률보다 낮추는 것이지 명목적인 인플레율 수치는 큰 의미가 없다. 문제는 인플레율 하락 속도와 성장 하락 속도. 성장 하락 속도가 인플레율 하락 속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다]

그러나 돈 창출의 둔화는 인플레이션을 신화적인 2% 목표로 가져오기에는 충분하지 않지만 쉬운 돈에 중독된 거품 경제를 터뜨리기에는 충분히 중요합니다. SchiffGold의 애널리스트가 말했듯이, “Fed는 금리 인상과 경제 회복력에 대해 확신할 수 있지만 심각한 문제를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유동성이 극도로 빨리 고갈되면서 그들은 전체 경제를 주요 사건의 심각한 위험에 빠뜨렸습니다.”

[ZH: 아마도 이것이... 미국 주식 시가총액이 준비금 잔고와 함께 거의 똑딱이로 떨어지는 진짜 이유일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 이것은 인플레이션과 싸우려는 연준의 약속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중앙은행이 진정으로 인플레이션을 "공공의 적 1호"로 보고 긴축적 통화정책을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 경제가 튼튼하다고 믿었다면 공격적으로 대차대조표를 축소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WTI, 소규모 원유 생산 후 손실 연장, 지난주 휘발유 재고 급락


오늘 아침 유가는 중국이 갑자기 대유행 규칙을 철회한 후 Covid-19 사례가 급증할 것이라는 우려 속에서 ( 밤새 API가 보고한 약간의 원유 하락에도 불구하고 ) 낮아졌습니다. COVID 규칙). 감염 증가는 국가가 생산성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수요 증가 가능성에 대한 열정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중국의 바이러스 상황에 대한 명확성 부족으로 여러 국가의 새로운 여행 규정이 촉발되어 이전의 낙관론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소규모 상업용 원유 건설은 SPR의 3.mm 배럴 배출로 상쇄되었으며, 이로 인해 비상 비축량이 1983년 12월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극도로 낮은 유동성 속에서 이번 주 크렘린궁이 가격 상한선을 준수하는 외국 바이어에 대한 러시아 원유 및 정제 제품의 수출을 금지할 것이라고 발표한 후 이번 주 변동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석유는 여전히 상승세로 올해를 마감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현금 오픈에서 7% 상승하여 더 넓은 시장 강세를 능가했습니다(어제 초기 저점에서 15% 상승).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EV 수요를 앞지른 EV 공급과 "기술적 요인"으로 매도세를 돌렸다며 반대 의견을 주장했습니다. 

"저희는 2023년이 EV 시장의 '리셋' 해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지난 2년 동안 공급을 초과한 수요가 수요를 초과한 공급으로 크게 반전될 것입니다 . -외부 자본 자금에 의존) 가치 사슬(제조에서 업스트림 재료 공급에 이르기까지) 전체에서 입증된 규모와 비용 리더십이 상대적인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Jonas는 썼습니다.

Jonas는 동료들 사이에서 Tesla가 거시적 역풍을 처리하는 데 가장 적합한 회사 중 하나라고 확신하며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TSLA는 비용과 규모의 이점을 활용하여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때문에 EV 경쟁에서 우위를 넓힐 것입니다."

"우리 중국 팀은 직원들이 공장으로 돌아가기 시작하는 춘절 이후 적어도 1월 또는 2월 초까지 역풍이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양한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Tesla는 Giga에서 모델 Y 생산을 일시적으로 중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