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후기

오토바이용 스마트폰 방수케이스 후기 ★★(만약 방수케이스+방수팩이라면 ★★★★ 추정)

세학 2021. 8. 14. 20:08
반응형

스마트폰 오토바이 방수케이스 후기 ★★(만약 방수케이스+방수팩이라면 ★★★★ 추정)

 

종합 ★★(만약 방수케이스+방수팩이라면 ★★★★ 추정)

성능 ★☆

가성비 ★★★

 

먼저 후기를 시작하기 전에 내 사용방법이 잘못되었을지도 모른다는 견해는 남겨놓겠다.

 

나는 방수케이스를 이용하기 전, 여러가지 매체를 뒤져보았고 이케이샾의 방수케이스가 가장 우수하다는 리뷰를 보고 구매를 했다.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평균은 가리라고 생각했다.

생각보다 가격은 비싸지 않았다. 3만원 미만의 가격에 살 수 있었다.

4만원대 중반의 가격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것보다는 저렴해서 안심했다.

 

다만 문제는 실제 사용에서 발생했다. 나는 어제 폭우에 맞춰 처음으로 방수케이스를 이용해보았다.

내가 원하던 성능은 거의 완벽에 가까운 방수. 그러니까 폭우가 쏟아지더라도 적어도 내부에는 물이 들어오지 않기를 바랬다.

방수케이스를 그냥 쓰면 방수케이스의 틈 사이로 물이 들어와서 폰이 고장난다는 소문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그들이 조언하는대로 검정테이프를 둘둘 감아 사용했다.

불안하기도 했지만, 다소 안심하고 있었던 구석도 있었다. 이쯤 했음 됐지.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일을 하는 도중에는 물이 들어온지 전혀 몰랐다. 폭우가 쏟아져 겉 화면 부분이 물로 뒤범벅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전혀 식별하지 못했다.

 

케이스 안에 물이 들어온 것을 확인한 것은 집에 도착해서였다.

케이스 안에는 물이 꽤 들어와 있었다. 테이프를 세 번 정도 감았지만 그것으로는 케이스 틈새로 들어오는 물을 제대로 막을 수 없었던 모양이다. 

다행히 많은 양의 물은 아니었고, 그 양은 작은 커피수저 한 큰술 정도의 양이었고, 분산되어 있었기에 다행히 충전기능에는 큰 문제가 생기지는 않았다. 

그러나 만약 그 같은 행위가 두세번 반복된다면 폰은 반드시 침수파손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방수케이스를 이용한다면, 방수케이스+방수팩을 같이 쓰면 유효하리라고 생각한다. 방수팩 역시 팩에 구멍이 뚫릴 위험을 간과할 수 없고, 방수케이스 역시 완벽하다는 것을 이해했다.

고로 방수케이스, 방수팩을 같이 쓰면, 방수케이스의 틈새로 물이 들어오는 부분을 상당부분 감소시킬 수 있다. 불안하다면 방수케이스+테이프+방수팩 이렇게 삼중처리를 하면 빗물이 새어들어오는 것은 상당부분 막아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