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어닝쇼크 엔씨소프트 대반등에 대한 작전세력론이 퍼지고 있다

세학 2021. 11. 12. 05:59
반응형

 

여론

 

 
솔직히 이거 NFT가 없어도 되는 일임. NFT가 굳이 필요할 이유가 없고 넣으면 더 복잡해질 뿐, 게임 특성상 정작 필요한 리소스들은 중앙서버가 처리하는데다가 게임 데이터가 유저 개개인에게 있는 것이 아니므로 NFT로 보안적용하여 굳이 게임회사 서버에 있을 필요도 없음. 

미르4 같은 모델을 적용하자면 
일단 기본적으로 게임사가 게임내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는 재화에 대해 난이도 설정을 임의대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 이는 기존 비트코인 등 pow 방식들이 행하는 것에 비해 투명성이 결여되는 문제.
초반엔 쉽게쉽게 코인으로 교환해주겠지만 결국 나중에 가서는 이 드랍율 자체를 더더욱 낮게 형성하는 것이 게임회사 입장에서는 수수료 먹기 가장 좋은 방식 

그리고 플랫폼인데 솔직히 게임회사 입장에서 서로 간의 데이터 연동을 생각해야하므로 결국 어느 회사든 한수 접고 들어가야하는데 현재는 위메이드가 앞장 서 있는 상황, 그렇다면 여러 게임회사들이 공통된 메타버스와 플랫폼을 쓰기 위해 어딘가는 허리 숙여 들어가게 될건데 이는 결국 좋지 않게 얘기하자면 서로 짜고치는 고스톱이 되어버리는 모양새

그리고 거래량, 게임회사가 코인으로 교환해주어도 결국 돈을 벌려면 유저가 코인을 사주어야하는데 문제는 거래량이 극단적으로 적어지거나 비트코인에서 펼쳐졌던 만큼 거래량이 너무나도 극심해져 가격의 차이가 심각하게 오르거나 심각하게 떨어질 경우 채굴하듯이 하던 유저들이 오히려 떨어져나가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

기존 BM을 대체하는 수단이 아님. 
P2W을 위시한 BM을 없애겠다가 아님, 애초에 P2E로 간다 하여도 P2W 하던 BM은 그대로 있을거란 전망도 있을 거고 
이걸 악의적으로 이용해 BM을 사지 않으면 P2E를 사실상 하기 어려운 구조로 탄생시킬 가능성이 충분함. 
아인하사드의 축복같은 개념으로 코인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수단을 더 많이 흭득할 수 있게 하는 버프 같은 것들을 팔 가능성이 여전하다는 점 

게임 데이터 전반에 NFT를 적용하는 순간, NFT는 위변조 방지 기술이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들의 데이터에도 접근하여 위변조가 되었는지 검증하는 절차가 들어가기 때문에 비트코인처럼 데이터가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더 많은 리소스를 필요하게 되는 문제. (따라서 NFT 같은 블록체인 기술로 게임을 만든다는 건 사실상 불가능)

솔직히 얘기해서 
이제 게임은 즐기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노동 수단으로 여겨지게 되는 시대가 오는 것을 뜻하니....

 하루 전체 거래량이 360만주인데, 특정 1명이 90만주(25%)를 거래

이 정도 거래량이면 그 사람 혼자 힘으로 주가를 30%까지 끌어올리는게 가능합니다.

동기가 뭔지 모르지만, 아마 지난 폭락때 많이 물려서 탈출할려고 그랬던 것으로 추측

(아니면, 택진이 형이 다음 주총때 대표이사직에서 퇴출될 위기에 몰리자, 혼자 집에서 컴으로 주가를 끌어올렸을 수도...물론 자금은 회사 자금)

엔씨가 NFT를 한다는 것은 조금만 상식있는 사람이 판단하면 말도 안되는 소리인데,

(왜냐하면, 엔씨 게임의 유저들은 대부분 한국인들이고 중국인들이 조금 있는데 국내에서는 허가가 안나오고 중국에서도 허가가 안 나오고, 외국인 상대로 판매해야 하는데, 엔씨 게임에는 외국인 유저들이 거의 없음)

역시 작전세력이 작전했을 거라고 추측했는데, 맞았네요.

NFT 라는게 무엇인지 알고서 투자하는 사람의 비율보다 모르고 그냥 비트코인으로 템사거나 비트코인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하면서 가상자산이랑 바꿀 수 있겠네? 1집행검=1비트코인 이런 회로로 투자하는 사람이 많을거라서
NFT 메타버스 라는 전망에 누군가가 비트코인으로 거래 가능하다고? 하며 떡밥을 흘렸으니 개미들을 잡기위한 어마어마한 큰 손일 가능성도 있고 



일단 300억으로 엔씨 주식선물매수
레버레지로 3000억 효과
그리고 3000천억으로 현물 매수하며 주가 띄우고
상한가 만듬
오늘 선물 만기일이라
주가 오른 가격으로 청산
내일 주가 상관없이 이득
현물은 상한가에 매도
두세 호가 아래에서 대량 매수
이런식으로 물량 줄임
남은건 내일 정리
내가 이해한거 맞냐?
이게 맞다면 설계 지린다
NFT랑 결합해서 주가 띄울 명분 충분했고
때마침 선물 만기일
캬~


엔씨가 작전주라면 그거대로 어이가 없다; 구멍가게도 아니고...

 
덩치만 컷지 구멍가게급인거 몰랏어?
 

 

작전이면 무조건 감옥행 아니냐?

 

잡주도 아니고 엔씨인데 저게 됨? 그것도 계좌 하나로

 

그러면 구지 개인 계좌 하나로 저짓을 한게 설명이 안됨.

투자주의가 뜰거라는걸 몰랐을리 없음.

너무 주목받게 됨.

내 생각에 오늘 물량은 어느 세력이 무차입공매 때린걸 업틱룰로 같은 세력이 다른 계좌 이용해서 다 먹어버린 거라고 봄.

자전거래지..

투자주의걸어놓고 때가 오면 이 물량 슬금슬금 내던지면서 주가 하락시킬듯.

물론 오늘처럼 선물도 배팅해놓고

 

개인이 저렇게 사면 조사 무조건 하지 않나? 아닌가?

 

5천억ㅋㅋㅋㅋㅋ

 

저러다 다른 세력이 눈치채고 공매도쳐버리면 인생조지는데

 

야 이게 세력이 한 짓이면 웃길 것 같고

개인이 한 짓이면 존나 멋진 병신일 것 같다

 

엔씨로 작전을 거네 ㅋㅋㅋㅋㅋ

 

주식이 코인도 아니고 저걸 안잡으면 진짜 ㅋㅋㅋ

 

 

저런거 아는 아재들은 주식 개고수 겟네 난 뭔 코인이라고..

 

맞네 어제가 선물 만기일이네 ㄷㄷㄷㄷㄷㄷㄷㄷ

와 근데.. 개미들이 일조했네 ㅋㅋㅋ

 

역시 현실이 더 재밌어

 

내가 알못이라 몰라서 그러는데, 언론 이용하거나 뭐 다른 걸로 가격 상승 유도한게 아니라 그냥 자기가 매수 존나 때려서 올린건데도 법적으로 문제가 됨?

 

개인 아닌 개인 아님?

5천억이면 우리나라 예산 1000분에 1임

옵션까지 했으면 5천억 외에 총알이 더 있다는거 아님...??

이정도 재벌인 개인이 한국에 있다고?

 

그리고 저게 만약 작전이라면 어제 엔씨 NFT 발표할꺼 아는것 마냥 귀신같이 이용해먹는거까지 내부자 협조도 있어야하는거 아니냐;;

 

주식이든 코인이든 그냥 돈많은새끼들 놀이터지 뭐 ㅋㅋ

 

며칠 좀더 상승시키면서 자전거래 돌리고 눈에 훤하네 . 갖고 잇는 물량 던질려고 개미 꼬시겟지. 저런건 쳐다도 보지마라 ㅋㅋ

 

근데 nft 붙었다고 오를이유는 뭐임?

게임에서 nft붙을게 계정거래 말고 또있나?

캐릭터 거래 가능해지니까 진입장벽 낮아졌다고 자금 유입될거다 하는건가?

 
 

와 진짜 물렸나보네 이번 꺼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