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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의 고질적인 특징들(아반떼N 충동구매하지 마라)

세학 2021. 7. 23.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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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내 전차는 그때당시에

인터넷 슈퍼카였던 아반떼ad스포츠 풀옵션.

 

현재는 330i 탐.

 

인터넷에서 아무리 현대 N이니 뭐니 

 

엄청 물고 빨아서 넘어가서 사지말라고 씀.

 

내기준으로 현대차는 사면 x되는차임.

 

이유 간다.

 

1. 5만키로넘어가면 공식마냥 고장남.

5만 딱 넘자마자 워터어쩌고 나가고 냉각수 라인 터져서 차 퍼질뻔함.ㅎ

 

2. 고질병? 고칠 생각 없음.

생명의 위협을 받아도 안고쳐줌. 아니 못고침

 

아반떼 ad스포츠 같은경우는 고질병이 

엑셀 밟아도 엔진이 힘없이 푸드득 푸드득 하다가 

시동이 꺼짐. Or 증상 나타나는 즉시 재시동 해야함

안그러면 차 시동 꺼짐.

 

센터가면? 점화플러그 갈아주고 보냄.

개선해줄 여지? 없음.

센터도 주먹구구식으로 점화플러그 갈고 보냄.

감성 마력튠 같은 느낌이랄까?

 

3.현대의 dct

건식 dct 등 현대 dct는 변속 충격이 강함.

막히는 도로에서 쿵쿵 하면서 변속 충격 느낌.

 

그건 둘째치고 특히 건식 dct 들어간 차량들이

문제가 너무 많아서 건식 dct 개선품 나오고 

후속 모댈들 건식 안쓰고 습식으로 교체함.

물론 전 건식 dct 차량 사용자들? 

개거품물고 따지면 dct 개선품으로 교체.

 

문제가 본사 as 올라가도 그당시에 안나타나면 수리 안해줌.

 

나같은 경우는 dct 온도경고+ 탄내가 너무 나서

본사 들어갔는데 

하는소리가 증상이 지금 안나타나면 못고쳐드려요.

안고쳐줘서 만약에 불나면 어떻게 하나요? 

그런 상황이 발생되면 안되겠지만 그때 고쳐드립니다.

 

이지랄 하길래 제가 다시는 현대차 사나 보세요. 

하고 바로 차 팔고 330i 탐.

 

 

4. 아무리 잘나왔다고 해도 달리기에 적합하지 않은 프레임.

아반떼스포츠 ad 당시 인터넷 슈퍼카로 칭송받았지만

그당시에 그냥 일반 아반떼ad 프레임에다가 204마력 엔진을 얹어버려서 

 

제일 불편했던게 130 넘어가면 옆사람 말소리가 안들림.

풍절음도 너무 심하고..

최소한 풀옵션에 달리라고 야심차게 만들었으면 방음 정도는 해야하는데 갓현대는 아방스방음? 어 좆까로 출시함.

 

 

그리고 핸들 가벼워서 날아다님.

 

100 후반가면 무서워서 못밟음.

 

멀티링크에다가 204마력 엔진만 

갖다가 박아놨다고 펀카(?) 되는거 아닌데

튜익스 다쳐바른 제차는

브레이크가 밀렸음.

 

 

2750인가 ? 주고 산 차량이 저상태여서 개빡치기도하고

인터넷 슈퍼카에 넘어가서 산것도 열받아서

 

혹시 저같은 사람 생길까봐 씀.

 

꼭 출시 몇년 후에 사십쇼.

안그러면 고생합니다.

 

그리고 저돈이면 그랜져가 맞음.

 

사고나서 너무 비싼차는 그렇고 렌트를 그렌져 골라서 받았는데 그렌져 가성비 짱짱맨..

 

 

아,, 그리고 330i 라고 완벽하지도 않습니다.

실내 잡소리 개심해서 지금 센터에 박혀있음요..as받아야함.. 글고 너무 좁고..

 

 

실내는 현대가 원탑인거 ㅇㅈ

 

마지막으로 차는 

한국에서는 남들이 나를 평가하는 첫번째 첫인상이요,

나의 안전을 지켜줄 기본기에 충실한 차량이 정답입니다.

가성비니 마력이니 파츠니 이딴거 다 필요 없습니다.

 

인터넷 여론에 넘어가서 N사는 과오를 범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차차, N은 나아졌을꺼다, 4000에 이정도면

가성비 원탑이다, 이런말에 속지 마십쇼.

초년생분들. 4000만원이면 살 수 있는 차는 무궁무진하고

N에서 나아질 회사였으면 그때당시 야심차게 출시하고 인터넷에서 그 수많은 차들을 재치고 

인터넷 슈퍼카 자리를 꿰찬

 아반떼ad 스포츠를 저런식으로

만들지 않았을겁니다.


저는 천민 자본주의가 팽배한 한국에서 사업을 하기때문에 하차감이 문제가 아니라, 제 첫인상을 차로 판단한다는걸 알게되었고 그걸 초년생 분들에게 알려드린겁니다.
사업에서 첫인상 만큼 중요한게 없으니까요.
글고 하차감 중요시하면 bmw 왜탑니따 요즘 세상에 bmw가 뭔 하차감이 있다고. 하차감이면 330 말고 520사지.
아니 하차감이면 법인나 리스로 더 윗급 뽑지..

 

선생님 말씀도 맞는데 어디나 그럽니다. M3은 권장 오일 10w60 쓰다 쌀국 에서 40 점도로 권장을 맞춰서 문제 생겨서 오일 수입원에도 난장 파티 벌어진 일도 있었습니다..완벽한 물건은 없고 다 감안하고 사는게 아닐까요?

 

현대 dct 들어간 1.6t 벨로스터랑
게트락 dct 들어간 m3 보유중인데 둘다 변속충격 심함 ㅋㅋㅋㅋ 엠쓰리는 달리는 차라고 토크스티어 일어날 정도로 빵빵 때려주는데

 

그리고 k5터보 2세대도 몰았었는데 지금 현대 주행 퍼포먼스 쪽으로는 엄청 빠르게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함
고질병이야 어느 브랜드든 가지고 있고 정비용이성도 현대가 훨 좋다고 생각함

 

나도 삼각아스 2640주고 풀옵뽑았는데
잘만 쏘고 다녔는뎅.....
DCT꿀렁임도 그.렇.게 많지도 심하지도 않았고
초고속으로 밀고 쏴도 미션 탄내도 안나고
인제서킷가서 잡아돌려도 멀쩡했는뎅....
풀옵이라고 방음 치덕치덕하면 준중형이 아니지요???
그수준에서 타협이죠 ㅎㅎ
브레이크는 음 하드론Zr로 전.후 교환하고 다녔는데
그렇게 밀리는거 못느끼고 괜찮았음
스테빌도 N라인으로 바꾸고
흡기도 AFE로 바꾸고
하체보강도 하고 했는데 나름 만족
이게 운전자마다 느끼는기 다를거같아서 내가 정답이다는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