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같은 인플레이션 속에서 태어난 아르헨티나 자유주의의 부활
오스트리아-자유주의 운동은 더 나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논의되고, 정교해지고, 지적으로 옹호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아이디어를 어떻게 구현할 수 있습니까? 현실이 좌파라면 옳은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사실, 대부분의 인구 또는 적어도 여론은 문화 취소, 기후 히스테리, 광범위한 복지 국가, 점점 더 높아지는 세금 및 부담금으로 인해 점점 더 왼쪽으로 표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바른 아이디어와 이론이 있지만 아직 성공적으로 실행되지는 않았습니다. 어떻게 바꿀 수 있나요? 물론 아이디어는 중요하며, 아래로부터 풀뿌리 위로 전파되어야 합니다. 힘든 과정입니다. 그리고 최근 몇 년간 부인할 수 없는 진전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좌파 시대정신은 거의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시민의 자유를 침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위기 동안 가장 충격적이었습니다. 좌파는 시대정신을 방해하는 사람을 극단주의자나 심지어 나치로 묘사하려고 합니다.
하비에르 밀레이는 2023년 8월 13일 아르헨티나 대통령 예비선거에서 승리하면서 사방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독일 언론에서는 그를 극우주의자이자 극자유주의자로 묘사합니다 . 최근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는 칼럼 에서 자칭 무정부 자본주의자를 다루었는데 , 그 칼럼에서 저자는 자유주의자 마일레이가 1992년 머레이 로스바드(Murray Rothbard)가 고안한 우익 포퓰리즘 전략을 따를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불러일으킵니다. 그 주장은 사실이며, 이 우익 포퓰리즘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고자유주의자 로스바드(Rothbard)에 따르면, 우익 포퓰리즘의 강령에는 8가지 주요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급격한 감세
복지국가의 급격한 축소
'보호받는' 소수자에 대한 특권 폐지
범죄자들을 분쇄하다
부랑자 제거
연방준비은행의 폐지
미국 우선주의(반세계주의 및 고립주의) 프로그램
전통적인 가족 가치 수호
실제로 Milei의 선거 선언문은 Rothbard의 우익 포퓰리즘 및 고지 자유주의와 매우 일치합니다. Milei는 세금을 근본적으로 줄이고 싶어합니다. 그는 세금이 무엇인지 도둑질이라고 부르는 데 지치지 않습니다. 그는 또한 복지 국가를 근본적으로 무너뜨리기를 원하며 정부 지출 감소와 아르헨티나 사역을 18개에서 8개로 줄이는 제안을 전기톱으로 설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의 "전기톱 계획"은 주를 근본적으로 다듬기 위한 것입니다.
밀레이는 기본적인 자유주의 원칙으로서 법 앞의 평등을 반복해서 말하며 소수자들의 특권을 폐지하고자 합니다. 그 결과 그는 여성의 법적 특권을 옹호하는 급진적 페미니스트들과 반복적으로 충돌한다.
범죄자를 투옥하는 것도 Milei의 의제입니다. 피해자가 범죄자로부터 자신을 방어할 수 있도록 총기 자유가 그의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더 이상 아르헨티나 국가의 지원을 받지 못합니다.
Milei는 또한 그의 의제에서 Rothbard의 요점 중 6번째를 가지고 있습니다. Milei는 아르헨티나 중앙 은행을 폐지하기를 원합니다. 그는 우파 포퓰리즘적 수사를 사용하여 중앙은행을 물리적으로 폭파시키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는 모든 페론주의와 키르히네르주의 지출 프로그램에 기꺼이 자금을 지원했던 가장 인플레이션이 심한 중앙 은행 중 하나의 권력을 제거할 것입니다. 그는 국가를 달러화하고 통화 경쟁에 개방하기를 원합니다.
Milei는 또한 자신의 조국인 아르헨티나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우파 포퓰리즘은 세계주의적 의제에 반대한다. 개발 원조, 기후 프로그램 및 군사 모험을 삭감합니다. 밀레이는 아르헨티나가 20세기 초 고전적인 자유주의 정책 덕분에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 중 하나였지만 20세기에는 사회주의에 의해 파괴되었다는 점을 즐겨 지적합니다. 마일레이는 35년 안에 아르헨티나가 다시 초강대국이 될 수 있다고 약속합니다. 이를 위한 전제조건은 자유주의로의 복귀이다.
마지막으로 Milei는 전통적인 가족 가치를 옹호하고 국가가 가족 책임을 인수하는 것에 반대합니다. 낙태를 강력히 반대하는 그는 급진 페미니스트들과의 논쟁을 통해 여러 차례 생명권을 옹호해 왔습니다.
Milei는 다양한 기관의 수석 경제학자이자 경제학 교수였습니다. 그는 오스트리아 경제 학교의 추종자입니다. 그의 개 중 한 마리의 이름은 머레이입니다. 그는 David Howden과 제가 편집한 Jesús Huerta de Soto를 기리기 위해 2권으로 구성된 Festschrift의 2장을 기고했습니다. 몇 년 전 그는 우리가 마드리드에서 제공하는 오스트리아 경제학 석사 학위 세미나에 Zoom을 통해 초대하여 그의 전략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Milei는 우리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는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다. 그는 아르헨티나의 대통령이 될 수 있다. 오스트리아 사람. 무정부주의 자본주의자. 공개적으로 급진적인 자유주의 선거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수십 년 동안 사회주의에 경의를 표해 온 나라에서. 놀라운.
Milei는 수년간 아르헨티나의 공개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습니다. 그는 양극화되고 격렬한 논쟁을 벌이는 토크쇼 게스트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후 그는 사회주의, 국가주의에 맞서 문화전쟁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끌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올바른 사상을 전달하기 위해 자신의 정당을 창당하기로 결정했다.
토론에서 그의 수사적 전략은 격렬하고 호전적이며 때로는 공격적인 것으로 인식됩니다(진실이 전혀 공격적일 수 있는 경우). 그는 좌파 여론 형성자들로부터 자신을 위협하거나 무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토론에서 그는 단순히 "Zurdos"라고 부르는 좌파보다 더 큰 소리를 지르고 그들을 방해하여 그들이 완전히 어리석은 말을하고 있으며 그들이 말하는 내용을 전혀 모른다고 말합니다. Milei는 먼저 Hayek, Mises 및 Rothbard를 읽어야 한다고 권장합니다. 그는 또한 토론에서 좌파와 정치인을 기생충과 도둑이라고 부릅니다. 세금은 절도입니다.
Rothbard의 우익 포퓰리즘 전략에 따라 그는 국가 기구의 이익을 취하는 자들을 분명히 언급합니다. 그는 정치인과 관료 계급을 계속해서 비난합니다. 그는 그들을 열심히 일하고 품위 있는 시민을 희생시키면서 살아가는 기생충이라고 부른다. 정치인은 전혀 쓸모가 없으며 생산적인 아르헨티나인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정치는 해결책이 아니라 문제이다. 그리고 정치인들도 문제의 일부를 형성합니다. 이런 식으로 Milei는 국가의 멍에로 가장 고통받는 괜찮은 아르헨티나 사람들을 이깁니다. 사회 정의 개념에 대한 그의 발언도 마찬가지로 분명합니다. 소위 사회 정의는 법 앞에서 사람들을 불평등하게 대우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엄청난 불의입니다. 시기와 원망을 상징하는 무화과잎이다.
Milei의 감정적이고 논쟁적인 성격은 많은 사람들,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8월 중순 경선에서 승리한 그는 아르헨티나 대통령직에 대한 정당한 희망을 갖게 됐다.
Milei의 성공은 특히 히스패닉계에서 일상적인 대화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한 사람은 놀랍고 감사한 마음으로 마일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지인과 친구들은 그의 수사적 보석에 대한 짧은 비디오를 보냅니다. 자유주의 사상이 다시 유행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어디서나 예기치 않게 자유주의적 의견을 가지고 모험을 펼치고 있습니다. 대중과 허용되는 의견의 창은 자유의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마일리에게 감사드립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마일레이가 궁극적으로 선거에서 승리할지 여부에 관계없이 그의 캠페인은 젊고 강력한 자유주의 운동을 촉발시켰습니다. 예비선거에서의 그의 승리는 2008년과 2012년의 론 폴 혁명보다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없는 사실은 그가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황폐한 나라에서 로스바드가 추천한 우파 포퓰리즘과 카리스마 넘치는 성격, 공격적인 수사로.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자유주의자라도 민주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전략입니다.
오스트리아 학파라고도 불리는 오스트리아 경제 학교는 개인주의, 주관주의, 자유 시장 원칙을 강조하는 것으로 알려진 경제 사상 학교입니다. 여기에는 독특한 특성과 원칙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방법론적 개인주의: 오스트리아 학파는 방법론적 개인주의를 강조하는데, 이는 경제 분석이 개별 행위자의 행동과 선택에서 시작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경제는 수많은 개인 결정의 결과로 간주됩니다.
주관적 가치 이론: 오스트리아 경제학자들은 노동 가치 이론을 거부하고 대신 주관적 가치 이론을 고수합니다. 이 이론은 상품의 가치는 상품 자체에 내재된 것이 아니라 개인의 주관적인 선호와 효용에 의해 결정된다고 주장합니다.
한계주의: 오스트리아 학파는 한계효용 이론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상품 한 단위의 가치는 소비된 마지막(한계) 단위의 효용에 의해 결정된다고 주장합니다. 이 아이디어는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는 데 깊은 의미를 갖습니다.
자발적인 질서: 오스트리아 경제학자들은 시장의 자발적인 질서라는 개념을 믿습니다. 그들은 복잡한 시장 과정과 제도가 중앙 계획 없이 개인의 자발적인 상호 작용에서 유기적으로 나타난다고 주장합니다.
기업가 정신: 기업가 정신은 오스트리아 경제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기업가는 시장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식별하고 혁신과 위험 감수를 통해 경제 발전을 주도하는 개인으로 간주됩니다.
시간 선호: 오스트리아 경제학은 시간 선호 개념을 고려합니다. 이는 개인이 일반적으로 미래 상품보다 현재 상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생각입니다. 이 개념은 이자율과 투자 결정을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자유 시장 자본주의: 오스트리아 학파는 종종 자유 시장 자본주의를 강력하게 옹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부 간섭은 시장 신호를 왜곡하고 비효율성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에 대한 최소한의 정부 개입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합니다.
중앙 계획에 대한 비판: 오스트리아 경제학자들은 중앙 계획과 사회주의에 대해 비판적입니다. 그들은 중앙 계획자가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기 위한 지식과 인센티브가 부족하며, 정보를 전달하려면 시장 가격이 필수적이라고 주장합니다.
경기 순환 이론: 오스트리아 학파는 경기 호황과 불황을 금리를 조작하는 중앙은행 정책에 기인하여 잘못된 투자를 유발하여 결국 경기 침체로 이어진다는 독특한 경기 순환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권화: 오스트리아 학교는 분권화된 의사 결정과 지역 지식을 지원합니다. 개인과 기업은 멀리 떨어져 있는 정부 당국보다 자신의 업무에 대해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이 더 뛰어나다고 믿습니다.
오스트리아 경제학파와 고전경제학파는 몇 가지 유사점을 공유합니다. 두 학교 모두 특정 자유 시장 원칙을 강조하고 경제 사상에 상당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러나 두 학교 사이에는 중요한 차이점도 있습니다. 그들의 관계에 대한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사점:
자유 시장 강조: 오스트리아 경제학파와 고전 경제학파 모두 자유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들은 개인이 자유롭게 경제적 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하며, 정부의 개입 없이 시장이 운영된다면 자원을 효율적으로 할당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개인주의: 두 학교 모두 경제적 의사결정에서 개인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그들은 집단적 의사결정 개념을 거부하고 개별 행위자의 행동에 초점을 맞춥니다.
주관적 가치 이론: 두 학교 모두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가 개인의 선호와 유용성에 의해 결정된다는 주관적인 가치 이론을 고수합니다. 이는 다른 학파와 더 일반적으로 연관되었던 노동 가치 이론과 대조됩니다.
차이점:
시간 선호: 오스트리아 학파는 개인이 미래 상품보다 현재 상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간 선호 개념을 특히 강조합니다. 이 개념은 오스트리아 경제학의 핵심이며 이자율 분석과 투자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방법론: 오스트리아 학파는 인간 행동을 연구하는 방법론적 개인주의와 인간행동학으로 유명합니다. 고전파 역시 개인주의를 강조하지만, 인간행동학과 같은 구체적인 방법론을 개발하지는 않았습니다.
경기 순환 이론: 오스트리아 경제학은 경기 호황과 불황을 이자율을 조작하는 중앙은행 정책의 탓으로 돌리는 독특한 경기 순환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종 오스트리아 경기순환 이론으로 불리는 이 이론은 오스트리아 경제학을 고전학파와 구별합니다.
한계주의: 두 학파 모두 한계효용 이론의 발전에 기여했지만, 오스트리아 학파는 이 분야에서 특히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한계 효용 이론은 한계에 따라 상품의 가치가 어떻게 변하는지를 조사하는 것으로 오스트리아 경제학의 기본 개념입니다.
수학적 모델링에 대한 비판: 오스트리아 경제학은 경제 분석에서 복잡한 수학적 모델의 사용에 대해 더욱 비판적인 경향이 있으며, 언어적 논리와 연역적 추론을 선호합니다. 반면에 고전학파는 수학적 모델링에 덜 반대했습니다.
정책에 대한 영향: 고전 학파는 교육 및 인프라와 같은 특정 영역에서 정부 개입을 지원하는 고전적 자유주의에 더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조적으로, 오스트리아 학파는 경제에 대한 정부 개입의 최소화를 옹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오스트리아 학파와 고전학파는 자유 시장과 개인주의를 지지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공유하지만, 두 학파는 서로 구별되는 특징과 강조 영역도 가지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학파는 경제 이론, 특히 주관적 가치 이론, 시간 선호, 경기 순환 이론 분야에 독특한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치적 좌파와 오스트리아 경제학파의 관계는 일반적으로 경제 이념과 정책 선호의 차이로 특징지어집니다. 자유 시장, 제한적인 정부 개입, 개인주의를 강조하는 오스트리아 학파의 경제 철학은 사회적, 경제적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정부 규제와 경제 개입을 옹호하는 정치적 좌파의 견해와 종종 대조됩니다. 이 관계의 몇 가지 주요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경제적 관점: 오스트리아 학파는 경제에 대한 정부 개입을 최소화하면 효율성과 개인의 자유가 더 커진다고 주장하면서 자유방임주의 경제 접근 방식을 장려합니다. 대조적으로 정치적 좌파는 소득 불평등과 경제 정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누진세, 부의 재분배, 기업 규제 등 더 많은 정부 개입을 지지할 수 있습니다.
정부의 역할: 오스트리아 경제학자들은 정부 간섭이 시장 신호를 왜곡하고 경제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고 믿으며 경제 문제에서 정부의 제한된 역할을 옹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좌파는 정부를 시장 실패를 해결하고 사회 복지를 증진하는 데 필요한 도구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화 정책: 오스트리아 경기주기 이론의 영향을 받은 오스트리아 경제학자들은 경제에 잠재적으로 해로울 수 있는 양적 완화 및 저금리 정책과 같은 중앙은행 정책에 비판적일 수 있습니다. 좌파는 그러한 정책을 경제를 안정시키고 실업률을 줄이는 데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득 불평등: 오스트리아 학파는 일반적으로 소득 불평등을 개인의 선택과 재능의 차이의 결과로 보는 반면, 정치적 좌파는 이를 체계적 문제의 결과로 보고 부와 소득 불평등을 줄이기 위한 정책을 옹호할 수 있습니다.
사회 안전망: 좌파는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한 개인에게 안전망을 제공하기 위해 보편적 의료 및 강력한 실업 수당을 포함한 강력한 사회 안전망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스트리아 학파는 정부 복지 프로그램에 더 회의적인 경향이 있으며 시장 기반 솔루션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환경 규제: 오스트리아 경제학자들은 환경 규제가 정부의 과도한 접근을 유도하고 경제 성장을 저해할 수 있다고 주장할 수 있는 반면, 좌파는 환경 보호를 우선시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천연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더 강력한 규제를 옹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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