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2030이 기업에게 바라는 복지

세학 2021. 6. 14. 15:16
반응형

여론

 

다른건 모르겠고 주4일 제발.. 수요일 휴무 제발

다른건 개소리같은데 주4일제는 제발

 

진짜 로또1등 그런것처럼 원하는거 다적은듯 ㅋㅋㅋㅋ

 

밥이랑, 유류비 조금이라도...

좆소 밥값 기름값 빼면 200에서 160으로 한달살기 스타트 ㅅㅂ

보험료내고, 차 할부내고, 학자금 조금값고

뭐 어케살아 ㅅㅂ

 

ㅋㅋㅋㅋㅋㅋㅋ 뭐 당연히 직장인이라면 다 되면 좋다! 하겠지만서도

현실적으로 가능한 걸 바래야지

방학이랑 수습끝나고 천만원에 연차무제한은 시발 말이되냐 ㅋㅋㅋㅋㅋㅋㅋ

저건 걍 장난으로 던진 수준이겠지

 

주 4일 근무 -> 몇몇 회사는 지금도 시행중

낮잠 시간, 점심 시간 2시간 -> 근무 계약서에 따라 다름

겨울 & 여름방학 -> 현실성 없음

1일 1음료 -> 아일랜드 있으면 가능

야근 금지법 -> 사바사

아침 & 점심 제공 -> 사바사

연차 무제한 -> 스타트업은 가능. 자리잡힌 중소중견 이상은 불가

한달 유급휴가 -> 스타트업 중에 2주이상 리프레시 휴가 주는 회사 많음

보상금 천만원 -> 현실성 없음

 

금액 제외하고 복지대로 대충 하면..

넉넉히잡아서 출근(8) - 아침밥 1시간(9) - 오전 업무 (~12) - 점심시간 (~14) - 낮잠시간 (~14:30) - 음료빨기 (15:00) - 업무 및 칼퇴 (~18:00)

주4일이니까 일주일에 24시간일하네 ㄹㅇㅋㅋ

 

점심시간 2시간 - 1시간이면 되고

방학 , 연차무제한 , 수습천만원은 선넘고

다른건 '해줘'

 

난 저런 말도 안되는것보다 휴일에 안건드렸으면....뛰거나, 등산,쇠질은 좋아하는데 전투휴무나 주말에 단결활동이랍시고 축구, 테니스 강요하는거 극혐...개인시간 좀 가지자 ㅅㅂ ㅠㅠ

 

낮잠시간 = 프리

점심시간 = 프리

음료 = 무제한 제공(커피, 차, 탄산수)

야근 = 안해도 됨, 근데 나중에 진척도 못맞추면 나가야지뭐

연차무제한 = 연차 중요회의 원격참가하던가, 말던가 단, 위에것처럼 일도 못하는데 연차쓰면 나가야지

한달유급휴가 받고 휴가비 추가 단, 5년차 사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