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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hani.co.kr/arti/politics/administration/1009261.html
‘셀프 민원’으로 만족도 조작 병무청, 행안부 평가 1위로 올라
‘셀프 민원’을 통해 만족도평가 높이는 방법 활용감사원 “조작 없었다면 11위 이하로 평가됐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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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무청 직원들이 2017·2018년 올라온 민원 8622건 중 최소 1000여건을 본인 명의 또는 차명으로 제출한 뒤 민원만족도를 최고 등급으로 평가. 이 같은 평가 조작으로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017년엔 최우수기관, 2018년엔 중앙행정기관 중 1위로 선정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444018
셀프 민원 내고 후한 점수 준 병무청…조작한 1위
몇 년 전 병무청이 중앙 행정기관 가운데 민원 만족도 1위를 차지했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감사 결과 병무청이 직원들과 그 가족까지 동원해서 가짜 민원을 낸 뒤에 만족도 점수를 높게 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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