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외국인과 단둘이 일을 하게 되어 좋은 점

세학 2022. 1. 11. 01:56
반응형

나는 사회성이 부족한 사람이다

나름대로 열심히 개선하려 애써보았지만 이 나이를 먹도록 결국 개선하지 못했다

그런 내가 이번에는 외국인과 단둘이 일을 하게 되었다

단둘이라고는 하지만 사실 업무영역이 달라 그다지 터치할 내용이 없다

아니 한국인이었다면 사실 터치를 했을 내용임에도 약간은 부족한 언어적, 민족적 장벽 등으로 인해 터치하지 않는다

그러한 부분에 있어 사실 나는 너무도 감사하다.

의도된 바 아니라는 것을 알지만 괜찮다. 나는 그저 타인이 내 의도와 무관하게 나를 비판하거나 부정적인 의도를 쏘아보내는 것만 피하고 싶을 따름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정 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모양이지만 그 정이라고 포장된 것 또한 사회적 위계나 정치적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는 공격적인 화살이 된다. 조직에 융화되지 못한 약자는 순식간에 악마화되고 만다. 그 개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그러한 측면에서 나는 오늘의 기회가 너무도 감사하다. 오늘의 이 기회가 나의 노동소득이 지속될 수 있는 주춧돌이 되어주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