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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겸 여성혐오 프레이밍 논문 관련 승소. 이제는 알아야 한다. 혐오 프레이밍, hate framing에 대해 알아보자

세학 2023. 2. 15. 0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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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겸 여성혐오 프레이밍 논문 관련 승소. 이제는 알아야 한다. 혐오 프레이밍, hate framing에 대해 알아보자
혐오 프레이밍(증오 프레이밍 / hate framing) 요약
1. 일반적으로 좌익에서 사용되는 프레이밍
2. 우익에서 사용되기도 하지만 좌익이 주류
3. 상대방을 악마화하여 자신들을 성역화하는 프레이밍
4. 주로 쓰이는 용어는 파시스트, 극우, 나치, 적폐, 레이시스트  등
5. 헤이트 프레이밍은 상대방과의 정상적인 토론이나 논의를 불가능하게 함
6. 상대방을 '악' 으로 몰아 상대방의 의견을 들을 필요도 없는 것으로 프레이밍 함
7. 상대방을 인신공격, 인민재판함으로써 상대방을 사회적으로 고립시켜 궁지에 몰아넣는 기법
8. 혐오 프레이밍은 전체주의/집단주의 성향을 가져 단일한 의견 외 다른 의견을 수용불가능하게 만들어 자정작용을 상실케 함

 

"증오(혐오) 프레이밍(hate framing)"이라는 용어는 정치적 스펙트럼의 왼쪽에 있는 일부 개인이 상대방의 긍정적인 측면보다는 상대방의 부정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주장을 구성하는 방식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 개념입니다. 자신의 견해. 이러한 유형의 프레이밍은 상대방을 악마화하고 "우리 대 그들"이라는 사고방식을 만들려는 시도로 볼 수 있습니다.

증오 프레이밍은 정치적 논쟁, 소셜 미디어, 온라인 포럼 등 다양한 맥락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좌파의 일부 개인은 상대방을 극단적이고 위험한 존재로 묘사하기 위해 상대를 "파시스트" 또는 "나치"라고 부르는 등 과장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프레이밍은 토론을 중단하고 반대 의견을 가진 사람들의 견해를 신뢰하지 않으려는 시도로 볼 수 있습니다.

왼쪽에서 증오 프레이밍이 사용되는 이유에 대한 몇 가지 가능한 설명이 있습니다. 한 가지 가능한 설명은 최근 우익 포퓰리즘과 민족주의의 부상에 대한 대응이라는 것입니다. 일부 좌파는 이러한 움직임이 그들의 가치와 신념에 대한 위협을 나타낸다고 느낄 수 있으며 극단적인 견해에 대응하기 위해 극단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오 프레이밍은 역효과를 낳고 좌파의 대의에 해를 끼치는 것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반대자들을 악마화함으로써 좌파는 잠재적인 지지자들을 소외시키고 그들이 극복하고자 하는 바로 그 분열을 강화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증오 프레이밍은 적대감과 편협함의 문화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건설적인 대화와 토론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증오 프레이밍은 일부 좌파 개인들 사이에서 관찰될 수 있는 현상이지만, 이러한 접근 방식의 잠재적 피해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설적인 대화와 토론은 진보와 변화에 필수적이며 증오 프레이밍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좌파로부터의 증오 프레이밍의 또 다른 예는 실질적인 수준에서 그들의 주장에 관여하기보다는 반대 견해를 가진 개인에 대한 인신 공격이나 인신공격적 주장을 사용하는 것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이 주장하는 실제 요점을 다루기보다는 개인의 성격, 배경 또는 개인 신념을 공격하는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좌파로부터의 증오 프레이밍은 진지한 의견 불일치나 의견 차이의 가능성을 인정하기보다는 반대 견해를 가진 사람들에게 부정적이거나 증오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치적 문제의 복잡성과 뉘앙스를 인정하기보다 반대 의견을 가진 사람들을 본질적으로 나쁘거나 나쁘게 묘사하려는 시도로 볼 수 있습니다.

 

 

 

좌파가 사용하는 증오 프레이밍의 몇 가지 예에는 반대 견해를 가진 개인이나 그룹을 설명하기 위해 "파시스트", "인종주의자" 또는 "나치"와 같은 레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프레이밍은 자신의 의견을 불법화하고 극단적이거나 위험한 것으로 묘사하려는 시도로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부 좌파는 상대방의 견해를 비합리적이거나 현실과 동떨어진 것으로 묘사하기 위해 과장된 언어나 과장을 사용하여 상대방의 견해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선동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증오 프레이밍은 반대 의견을 가진 개인에 대한 인신 공격이나 인신공격의 형태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개인이 주장하는 실제 요점을 다루기보다는 개인의 성격, 배경 또는 개인 신념을 공격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증오 프레이밍은 또한 진지한 의견 불일치나 의견 차이의 가능성을 인정하기보다는 반대 견해를 가진 사람들에게 부정적이거나 혐오스러운 동기를 부여하는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증오 프레이밍은 일부 좌파 개인들 사이에서 관찰될 수 있는 현상이지만 이러한 접근 방식의 잠재적 피해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설적인 대화와 토론은 진보와 변화에 필수적이며 증오 프레이밍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증오 프레이밍은 그것이 좌파든 우파든 관계없이 건설적인 정치적 담론과 사회적 결속력에 해로울 수 있는 많은 사회적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좌파에 대한 증오 프레이밍의 가장 중요한 사회적 부작용 중 하나는 사회 내 양극화와 분열의 가능성입니다. "우리 대 그들"의 관점에서 정치적 문제의 틀을 잡고 상대방을 비합리적이고 부도덕하거나 심지어 악하다고 악마화함으로써 좌파는 극복하기 어려운 적대감과 편협함의 문화를 조성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정치적 입장이 더욱 공고해질 수 있으며, 개인이 공통 기반을 찾거나 반대 견해를 가진 사람들과 건설적인 대화에 참여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좌파에 대한 증오 프레이밍의 또 다른 잠재적인 사회적 부작용은 정치 운동 내에서 집단 사고와 순응의 가능성입니다. 좌파의 개인이 증오 프레이밍에 참여하면 반대 목소리가 침묵하고 다양한 관점이 환영받지 못하는 반향실을 만들 위험이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이 반대 관점에 노출되지 않는 상황을 만들 수 있으며 다른 관점을 듣거나 건설적인 대화에 참여하는 것을 덜 수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좌파에 대한 증오 프레이밍은 특히 증오 프레이밍의 표적이 된 개인에게 공포와 불안의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외감과 사회적 고립감을 유발할 수 있으며 개인이 정치적 담론에 참여하거나 시민 생활에 참여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좌파에 대한 증오 프레이밍은 정치적 운동으로서 좌파의 신뢰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좌파 개인이 증오 프레이밍에 참여하면 극단주의자나 비이성적인 사람으로 인식될 위험이 있으며 자신의 견해를 공유하지 않는 잠재적 지지자들을 소외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좌파가 연합을 구축하거나 정치적 변화를 달성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좌파에 대한 증오 프레이밍은 건설적인 정치적 담론과 사회적 결속력에 해로울 수 있는 여러 가지 사회적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좌파 개인은 증오 프레이밍의 잠재적 피해를 인식하고 반대 견해를 가진 사람들과 건설적인 대화 및 토론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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