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과 복기

우리기술투자 +9.8% 수익률 (못)먹은 후기

세학 2023. 2. 23. 02:53
반응형

 

우리기술투자 +9.8% 수익률 (못)먹은 후기

 

어제 새벽, 나스닥이 저점돌파하면서 오늘 한국 증시에도 파란이 있을 것으로 보았다. 그리고 아침 8시 50분. 관심종목들에는 시퍼런 색이 가득했고, 붉은 빛은 거의 보이지 않아 오늘 하루는 쉬어가는 장인가 하고 시장을 지켜보지 않았다. 그리고 오후 2시 반 경, 잠시 오침을 취하다 추가적인 포지셔닝을 어떻게 할 것인지 결정하기 위해 장을 보았는데 아뿔싸... 이미 차트는 역망치형 음봉을 그리고 있었다. 이미 날아간 수익이 너무 아까웠지만 어쩔 수 없었다. 오늘 같은 하락장에 수익을 내었다면 얼마나 기뻤을꼬.

하필이면 우리기술투자에 투자한 이유는 일단 거래량 돌파 캔들에 근접하지 않았고, 미국 코인이 어제까지만 해도 상당히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었기 때문이다. 내가 알기로는 우리기술투자가 코인관련주로 알고 있고, 그렇기에 코인이 많이 빠지지만 않는다면 우리기술투자에서 기회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글을 쓰는 지금 새벽, 코인은 2%대 하락을 하고 있다. 아마 오늘도 우리기술투자는 하락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오후 3시 경, 다양한 인버스들을 레버리지로다가 분산매수했는데 그것이 충분히 효과를 볼 것으로 생각한다.

 

시간대로는 약 10시 10분경부터 갑자기 거래량이 폭등했는데 이런방식으로 나중에 수급이 들어올줄은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아무리 장이 나빠도 10~11시까지는 장을 지켜봐야하나 생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