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연구자료 등 탐독

중국의 대글로벌 사이버테러, 해킹 사태 자료 요약 및 반응

세학 2024. 2. 24. 17:10
반응형

 

 

중국의 대글로벌 사이버테러, 해킹 사태 자료 요약 및 반응

 

  • CISA(사이버, 인프로 보안국), NSA(국가안보국), FBI(연방수사국)은 미국의 주요 인프라를 표적으로 중국 정부가 해킹을 간접지원한 사실에 대해 발표
  • 미국, 호주, 캐나다, 영국, 뉴질랜드 기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PRC)가 지원한 사이버 테러리스트 Volt TyphooN이 미국의 주요 인프라에 대한 해킹을 감행한 것이 사실로 밝혀짐
  • 중국 기업 아이순은 중국 정보, 기업 등과 계약을 맺고 한국, 영국, 대만 등 20개국 정부와 기업을 해킹
  • 그들은 약 8년간 약 570개 이상의 파일, 95기가 규모의 인도 이민 데이터, 460기가 규모의 대만 도로 데이터, 한국의 약 3테라 규모의 통화 기록 등을 탈취(기타 홍콩, 카자흐, 말레이, 몽골, 네팔, 대만, 태국 등)
  • 글로벌 사이버 해킹사태를 일으킨 아이순은 중국 정보, 군과 수백건 규모의 계약을 맺은 것으로 확인
  • 중국 정부는 민간 사이버 보안업체 등을 통해 대규모 해킹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외교, 안보, 백신, 반도체, 자율주행 차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해킹, 정보를 탈취 
  •  
  •  
  • 2000~2023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의 약 679개 정도의 개인, 단체가 총 2506건의 글로벌 정치적 사이버 테러를 감행
  • 이들의 목표는 약 50%가 정치적 대상(공인, 정치인), 약 20%가 주요 인프라에 대한 사이버테러, 해킹 
  • 통계에 따르면, 글로벌 사이버테러국의 비중은 중국 11.9%, 러시아 11.6%, 이란 5.3%, 북한 4.7%, 우크라이나 2.6%, 미국 2.3%, 파키스탄 1.8%, 터키 1.7%, 확인되지 않은 국가 44.8%, 나머지 13.4% 수준
  • 사이버테러국의 비중은 반미 북중러 블록의 비중이 약 37%로 확인된 국가들 중 절대 대다수
  • 추적이 불가능한 약 44.8%를 제외한 나머지 전체 중 반미북중러 블록의 글로벌사이버테러(해킹 등) 비중은 약 82.5%
  • 글로벌 사이버 범죄 피해액은 점점 늘어나 2018년 대비 2028년 약 16배, 2024년 대비 2028년 약 1.5배로 늘어날 것으로 추정되고 있음

  

반응

 

유플은 뭐 화웨이꺼 쓰는 순간부터 걍 미드오픈이지 ㅋㅋㅋ

 

유플만이 아니라 다른 통신사들도 화웨이 장비 다 있긴함

 

빨갱이는 자식까지 죽여서 멸족시키는 방법뿐이다

 

중국은 화웨이 등 네트워크 장비나 앱을 통해 정보를 대규모로 빼돌리는 중

 

대만 도로 정보가 존나 무섭네ㄷㄷㄷ

 

한국도 군부대 근처는 블랙처리되어 나오잖아. 대만이나 다른 나라도 민감한 시설주위는 정보 제한 걸어둠

 

안그래도 신용이 없는게 중국산인데 신용을 팔아서 정보를 가져오는구만 ㅋㅋ

 

유플러스 ㅋㅋ 시발 ㅋㅋ 인터넷도 걍 바꿔야겠다

 

유플 화웨이장비 쓴다고 그런일 없다고 보안 괜찮다더만 그냥 털렸죠?ㅋㅋ

 

여차하면 공공기관에서 중국기업제품 쓰는거 다 퇴출하는 초강수 둘 수도 있겠네

 

중국은 걍 인터넷 끊어야함

 

화웨이 장비로 바꾼다는 기사 뜨고 바로 다 바꿔버렸지

 

띠발.. 어쩐지 업무용 폰으로 lg 통신사 쓰고있는데 유독 여기폰에만 광고 ㅈ나게오더라

 

LG 사람들이 그렇게나 정보 유출 우려된다고 말을 했는데, 결국 씨가 된건가....?

 

화웨이 쓴 순간 알고 한거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

 

중국하고는 그 어떤일도 같이해선 안됨

 

솔직히 통신같은 국가기간망에 잠재적 적국 제품을 쓰는게 합법이라는게 얼척이 없음
진짜 대가리 총 맞은 자식들임

 

유플은 애당초 화웨이 쓴다고할때부터 이미 이럴거라 예상했지
근래에 핑핑이들 하는 꼴보면 위험신호가 안오냐?

 

싼건 다 이유가 있다.

 

옛날부터 저런거 해봐야 국가가 눈하나깜짝하나 그냥 뉴스띄우고 그만이지 ㅋㅋㅋㅋㅋ


이제 더 팔 개인정보가 있나? 이미 대한민국 5천만 정보 다털렸을텐데

 

화웨이 장비 쓰지 말라고 미국도 퇴출시키고 경고도 했는데 LG만 고집하더니 .   


???: 신규 고객들 정보도 팔아야 된다고~ ㅋㅋㅋ

 

단순개인정보 문제가 아님 언제 어디를 돌아다녔는지,누구랑 통화를 했는지등 모든 정보가 털린거임

 

뭐 솔직히 이제 난 내 정보를 왜 그렇게 아득바득 지키려고 해야 되나 회의감 듦 어차피 이미 중국 어디에서 천원에 팔고 있을 거 같은데

 

또 당신입니까 중국, 통신사..? 그저 JOAT

 

화웨이 장비는 이통 3사가 다씀. 그중 5g 화웨이 쓰는게 lg. 그 이전 타 이통사 장비들은 해킹이 어렵다고는 하는데 어차피 해킹 아니어도 지들이 스팸문자 업체에 팔어먹는 놈들이라 ㅋㅋ.

 

뭔 예전부터 화웨이장비 쓰지말랬는데 쌩까고 써놓고 새삼스럽게

 

ㅋㅋㅋ 이럴줄 알았음 과징금 안처먹나 ?

 

우리회사에도 다른거 안터져서 사장님이 통신사 연락해서 직원들 폰 싹다 통신사 갈아타기 전에 중계기 설치를 하든지 안테나를 설치 하든지 하라고 닦달하니까 차 여러대 와서 하루만에 설치하니까 공장내 안되는 곳이 없었음.

 

중국놈들 화웨이 배제하면 보복 예고하면서 눈치 존나 줬으면서, 정작 쓰면 기술 빼가는거 존나 양심없고 양아치같네. 중국인들은 저러면서 지들이 정의롭고 피해자라고 여김?

 

ㅋㅋㅋ 중국 웨이보 가면 한국 주민등록번호 개당 20원 정도할걸? 여태 대기업 몇번씩 털리는 동안 비번은 바꾼다해도 주민등록번호는 절대 바뀌지 않기 때문에, 털리지 않은 민번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임; 그나마 폰번호 인증이나 다른 여러가지 수단을 교차하니까 덜 쓰이는거지 맘먹고 복제폰 가입해서 털려고 들면 다 뚫리기 가능;

 

유플놈들 지들 멋대로 해지 못하게 막고 정지 해놓은 회선 말도 없이 정지 풀었다 하루만에 걸려서 나한테 욕 쳐먹어 놓고 다음달에 그 하루치 연체 됬다고 요금 연체 독촉장 보내더라.. 그거 때문에 신용 점수 떨어져서 몇달간 싸우고 두번다시 안쓸거라고 다짐함. 아직도 생각하면 빡치네.

 

유플러스 임원중에 분명 화웨이로 이직한놈들 몇명 있을거야 ㅋㅋㅋ

 

이거 모르는 사람이 있나?? 유명한데..검색하면 나옴...LG U+ 대표이사일 때 LTE 통신망에 화웨이 장비를 도입하였다. 그리고 LG U+에서 퇴사하고 한 달만인 2017년 5월에 화웨이 총괄고문이 되어 논란이 일었다.

 

미국정부가 직접 협박했어도 도입한데는 다 이유가 있지.

 

얘들은 아무리 기술 수준이 올라가도 신뢰도가 제로에 수렴하기 때문에 한계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