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리니지M에 5천 과금한 유저가 말하는 엔씨소프트-리니지의 문제점

세학 2021. 10. 1. 12:15
반응형

리니지m 에 5천 쓴 호구로써

몇마디 써봅니다.

 

엔씨가 포기한 것부터 봅시다.


https://www.inven.co.kr/board/lineagem/5056/2571

 

리니지M 인벤 : ★[꾸준글] -아인하사드는 미친시스템- - 리니지M 인벤 팁과노하우 게시판

 

www.inven.co.kr

1. 아인.

아인은 월정액 게임의 창렬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됨.

경험치에 비례해서 소모되는 재화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냥이 빠른 고랩들에게 돈을 더 뽑아낼 수 있고.

경험치 2배 이벤트 같은거 하면 아인도 2배 빠르게 소모됨 ^ ^ ㅗ

경험치 2배 10배 이런 이벤트는 사용자를 위한게 아님 ㅋㅋㅋㅋ

아인도 10배 빠르게 소모되어버렷!!!

내가 리니지m 할때 24시간 사냥 돌아가면 월 40~50 정도로 계산됐음

솔직히 나는 월정액 30만원 내고 게임해도 재미있으면 함.

아마 아인값만 내고 리니지m  하라고 했으면 계속 했을 것 같음.


https://lineagem.plaync.com/board/free/view?articleId=595b2133d7a85c000102e82c 

 

게임경매장에 수수료가 있는게 웃기지않냐?? - 자유게시판 : 리니지M – NCSOFT

 

lineagem.plaync.com

2. 개인거래 금지.

개인거래는 리니지m 부터 할거라고 했음 근데 안함.

왜냐 개인이 거래를 하면 게임사에서 얻을 수 있는게 없음.

경매장에서 게임사에서 파는 재화(루비 같은것) 사용해서 거래해야 수수료 및 환전을 위한 구매가 늘어나므로 자기네들에게 이익이 생김.

아마 개인거래 열려도 템을 싹다 착용시 귀속 혹은 봉인으로 돌리고

봉인이나 귀속 해제 된 상태에서만 거래할 수 있도록 해서 수익 유지하려하지 않을까 생각됨.


엔씨가 포기 하지 않은 것.

1. 인형 변신 등등 뽑기.

그 유명한 몇억 무과금 만드는 컨텐츠 ㅋㅋㅋㅋ

 

리니지에서 원래 변신은 레벨이 올라가면 되는거였음

그걸 뽑기로 판매하는 것부터가 창렬이었음.

게다가 이미 전적이있어서 뽑기라는 것부터 신뢰가 안감.

언제든지 확률 조작할 것 같음.

 

게다가 인형이나 변신은 거래가 안됨.

확률형 뽑기가 균등한 기회를 주기 위해서라고 지랄하던데

기사 키우는데 법사 변신 나오고 활변신 나오면은

그걸 팔수 있어야 기회지 계정거래 금지하면서 줫같은 변신은 왜 주냐

그나마 있는 천장 시스템 마저도 랜덤임 

 

2. 컬렉션

인형 컬렉션 변신 컬렉션이야 엿같아도 헤비과금러 컬렉이라고 치자.

아이템컬렉션은 왜 아이템을 제물로 바쳐야돼?

심지어 그 아이템을 겜사에서 쳐 팔고 있음 ㅋㅋㅋㅋ

스텟이나 리덕붙어서 안할수도 없고 이놈의 컬렉션은 업뎃할때마다

늘어나고 더 좋은 스탯이 붙음 ㅋㅋㅋ 파워인플레이숑

 

게다가 아이템 컬렉션은 템을 박제해야함 그 템을 소멸시키고 얻는것 즉 1+1으로 2개 사야 사용용과 컬렉용을 구비할수 있음 왜? 아이돌 음반처럼 선물용도 하나더 팔아먹지?

죄다 수입이니 맵업뎃은 안해도 컬렉션이랑 아이템 업뎃은 꾸준한 것이다데스

 

3. 악세 판매

RPG의 틀을 깼죠 직접 템팔이에 나섬.

사냥용 피빕용 힘 인트 각 종류별로 다 팔아제낌.

고강화 될수록 붙는 옵션이 넘사벽이라 게임할 때 서로 얼마에 맞췄니 이런말 하고 있음. 솔직히 난 여기까지는 불만 없었음

한번만 맞춰놓으면 계속 쓰니까..

나 호구맞음 ㅋㅋㅋ


http://m.ceoscoredaily.com/page/view/2021031916014404903

 

엔씨소프트, 지난해 매출 89% '유료 아이템 판매'로 벌었다

...

m.ceoscoredaily.com

4. 템판매

내가 겜접은 가장 큰 이유임.

아직 업뎃도 안된 보스에서 나오는 템을 팜 자기들이 직접팜.

새로 나올 때 마다 컬렉션도 업데이트됨.

그리고 매달 나오는데 안사면 뒤쳐짐. 강화하다가 깨짐.

같은 방패류인데 몇달있다가 더 좋은 방패를 팜 ㅋㅋㅋㅋㅋ

이때 못사면 구할 방법도 없음 필드 드롭안됨. 제작도 안됨 ㅋㅋㅋ

 

게다가 거래도 안되니까 예전 리니지처럼 되팔때 손해를 덜보는 것도 아님. 사는 순간 반값임 거래도 안되지 어지간한거 다 귀속이지 귀속이어야 다른놈들도 살거아니야? ㅋㅋㅋㅋ

 

한마디로  변신맞추고 인형맞추고 악새 맞추는데 3천정도 쓰고

컬렉션 맞춘다고 새인형 뽑는다고 천정도 쓰고 스킬 산다고 또 돈 쓰고

매달 아이템을 게임사에서 파는 걸 사다보니까 끝이 없음.

좀 덜사서 즐겨야지 모드로 가면 젖밥처럼 쳐맞기만함. 스킬이 안박힘. 장비 맞추고 오만 사냥가니까 경험치 잘나옴.

경치 잘떨어지니까 아인값 기하급수적으로 늘어서 사냥값이 올라감

 

가장 큰 문제는 엔씨가 직접 템, 인형, 변신을 판매하는 시스템이 문제임.

아이템 하나 더 뽑아서 판매하면 매출이 늘어.

컬렉션 하나 더 만들어서 아이템 박제시키면 스탯이 늘어.

쓰는 아이템 1개 사고 컬렉션 박제용 어이템 1개 2개 사야함.

이게 무슨 아이돌 앨범 사기냐 소장용 사용용 따로 구매해야하게?

게다가 매번 다음 판매하는 아이템은 이전에 판 템보다 성능이 좋아 ㅋㅋㅋ 당연하지 이전에 좋은 무기를 샀는데 또 팔면 팔리겠어?

아니 시발 파워 인플레이션 만드실거에요?  나중에 방패애 공격력도 붙겠네 아 이미 인트나 힘 같은건 붙여서 팔더라.

나중 그면 방패에 힘100 리덕 10 붙어서 방패로 템안산놈들 후려치고 있겠디 아니 이미 그러고 있나?

 

변신 인형 새로 나오는 건 무조건 더 좋은 변신

여러분 1년 후에 사면 더 좋은 걸 같은 가격에 살수 있으니 1년후에 변신 뽑으셍영 아 1년후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게임사 입장에서 컬렉션 하나 만들고 몇개 추가하면 매출이 늘잖아.

맵개발 게임개발 신경안씀. 오로지 인형, 아이템, 변신, 컬렉션 디자인에 주력함

 

엔씨야 니들은 템 팔지말고  그냥 개인거래에 수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봐. 그게 불법이라고 경매소 같은 우회방법을 쓰는거잖아.

 

템도 봉인주문서 봉인해제주문서 이런거 가격별로 차등둬서 아이템 매니아 같은 수익구조를 향해라.

니들이 템만들고 니들이 팔고 대동강 물장사가 따로 없는데 니들이 자제가 되냐? 결국 템팔이에 나서겠지 나라도 똥물 퍼서 파는데 잘팔리면 펌프기로 오질라게 뽑아서 팔 듯.

결국 템 업뎃속도는 수익이랑 직결되고 안 좋은 걸 만들면 안팔리니까 더 좋은 템을 팔거고 이전 템은 점점 구려지고 안사면 뒤쳐지고 그 무한의 수레바퀴에 당해본 유저들이 따라가 줄 것 같냐 ?

 

니들이 템팔이 변신팔이 인형팔이 하는 한 나는 니들이 서비스 하는 게임 안해. 솔직히 거래 풀리고 템 변신 인형 거래되어도 계속 더 더 만들어서 팔거잖아.

이전처럼 맵이 새로 열려서 그 보스에서 드롭되는 게 아니고 나오지도 않은 보스몹 템을 한달에 한번씩 쳐팔거잖아 ㅋㅋㅋ

 

드롭시스템으로 변경하고 거래수수료로 먹고 살 방법을 궁리해.


지금 구조로는 기대심리로 반짝오르는게 니들 마지막이다.

나 같은 멍청이도 니들 발표 보자마자 견적 딱 뽑히는데 요즘 사람들 그렇게 멍청하지 않아. 리니지식 과금은 이제 안해 게임사에서 직접 템을 파는 게임 안해 MMORPG 에서 무슨 템을 직접 팔아먹어 서든어택이냐?

서든어택 무기는 싸기라도 하지

장르 잘 챙기고 멀리 마중 안나간다.


여론

 

NC특:

안나온다는거 1년뒤면 입 쓱닦고 다시나온다

 

블소2가 이름만 바꾸고 낸것처럼

이번 게임도 이름만 바꾸는식으로 낼거다ㅋㅋ

지금 리니지m 아인하사드 월 정액제 아이템 게임머니로 구매가능하게 만들어준다했는데

이게 기간부터 시작해서 효과가 어떻게 나올지도 모르고

필드드랍아이템도 확률 존나 내릴지도 모르는거임ㅋㅋㅋ

당장 안 만들고 10월 20일에 내겠다는건

그 만큼 지들도 간 보고 내겠다는거고ㅋㅋㅋ

행복회로 태우고있으면 나도 별 말 안 하겠는데

그럼에도 하면 하는 새끼가 즐거우면 되는겨.. 이젠 모르겠다.. 나도 안해

 

와 5천이몬 그렌져뽑고조 남네...

처음엔 그렇게 쓸줄몰랐을거아냐

지금이라도 탈출해서 다행..나는 이상하게 폰게임 잘안하게되던데...

님도 콘솔겜 ㄱ ㄱ 스토리좋규 명작많음

 

그니까 태평양같은 과금구조에서

물 한바가지 덜어내고 과금 줄이겠다

이러는거네

 

경매소 막으면 이탈 크지 않음?? 메이플이랑은 다른가

 

트엠으로 엔씨겜 처음 해봤는데 한달해보고 학을 뗌 ㅋㅋ

 

룸티스 악세도 출시 초기에만 안판다고 햇잔아

 

당신들덕분에 엔씨직원들이 가정을 지킬수있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개인거래는 모바일 mmorpg 특성상 매크로 + 현거래 시세조작 심화 같은 이슈 있어서 수익이 안 나도 대부분 막아둘걸?

 

리니지m에 5천썻다. = 그냥 길가다 맞는 허수아비보다 조금 셈

여튼 저건 이제 하는 유저들이 욕을 먹어야함

게임사 욕할게아니라

 

5천이면 월 500뽑는 앱 만드는것도 무리 아닌데...

 

5천... 어지간한 직장인 2년동안 모아도

모일랑 말랑할돈이네

 

한달에 30~50씩 내고도 그딴 겜 한다는 것에서 놀람

하긴 5천 지른 상황인데 저정돈 가볍게 느껴지려나.

난 많이 질러야 10만까지임.

이것도 솔직히 사고 후회함.

그 돈이면 가족이나 친구들과 다른 것을 할 수 있단 것이 떠오르거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