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해외 보디빌더의 김종국 약물 사용 의견 제기와 대응

세학 2021. 11. 6. 15:38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DUh7Fny670A 

 

여론

 

저게 극찬이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 만약 약을 안 썼다면 저런 몸을 갖기까지의 노력이 전부 '응 약쟁이 ㅋㅋㅋ' 이 한 마디로 전부 부정되는 거다.

 

이게 지금 약쟁이들이 만들어낸 보디빌딩의 문제점인데, 몸 조금 좋은 사람들 있으면 다들 몰려가서 칭찬이든 음해든 약쟁이로 몰아감. 이게 칭찬으로 써도 문제가 되는 게, 보디빌딩의 스테로이드 문제는 당사자도 그렇고 음해론자도 서로 정확한 증거를 내밀기 어렵기 때문이 더 그럼.

 

음해론자들이야 몸이 좋거나, 근육량이나 남성호르몬 수치로 제시할 수 있지만, 남성 호르몬 수치 같은 거야 주기 맞추면 조절 가능하고, 현실적으로 올림픽이나 USADA도 뚫어내는 지금 시점에서 얼마든지 속일 수 있음.

 

특히나 저 트레이너는 세계적으로 굉장히 권위있는 트레이너임. 그런데 저 사람이 요법을 쓰는 것 같다고 주장했으니 김종국은 약쟁이무새들에게 타깃이 되기 딱 좋음.

 

 무엇보다도 지금까지 몸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는데, 옆에서 "응 약쟁이. 너 약 없인 그 몸 못만들지?" 라고 해버리는 건데 이게 극찬이 될 수 있다고 봄?

 

타진요의 사례를 보면 본인이 떳떳하다고 전부 해결될 문제가 아님.

 

타진요 처럼 여자들이 달려드는거랑 남자들이 달려드는건 차이가 있지ㅋㅋ

남자들은 본인 의견이 무시당하거나 자존심에 스크라치 나는일 아니면 귀찮아서 안달려듦ㅋㅋㅋ

 

타진요도 여자가 달려든거 아니었음... 당장 타진요 카페만들고 제일 악질적으로 활동한 사람이 50이 넘은 남자였는데.

본인이 당당하더라도 주변에서 억측을 밀어 붙이면 해결 안 된다는거에 남녀가 어디있음. 남녀를 떠나서 사실을 걍 믿기 싫은 사람들인거지

 

단편적인 정보로 대중이 선동되는건 필연적인데 무슨 방도가 있겠음? 그냥 본인이 스트레스 안 받고 하던 일 해야지. 어딜가나 주워들은걸로 뒷담까는 놈들이 있더라고..

 

그게 20년 전이었으면 모를까 이미 인터넷은 우리 일상과 전면적으로 맞닿아있음. 그러면서 이제는 참으면 이긴다가 아니라 참으면 호구가 되는 세상이 왔음.

 

저 트레이너가 그냥 동네 관장도 아니고, 업계에서 탑 오브 탑 수준의 트레이너인데 거액의 내기가 걸린다면 약을 쓴다에 걸었다는 거임.

 

이건 절대 극찬이 아님. 그냥 로이더라도 단정짓고 말하는 거니까.

 

게임에서 "님 핵이죠?" 하는거랑 같네 ㅋㅋㅋㅋㅋㅋ

안했으면 말 그대로 극찬이고 했으면 저격이고 ㅋㅋㅋㅋ

 

업계 탑 트레이너가 거액의 내기가 걸린다면 약쟁이에 걸겠다고 유튜브에 말해버렸는데 저게 극찬으로 보이냐?

 

논란 이번에 커지면 로이던지 아닌지 확인할수 있을듯 네츄럴이라면 자부심 오지게 차셔도 되는데 저런 ㅂㅅ 한마디에 자기의 노력이 깎이는것 헬창입장에서 절대 못참지 ㅋㅋ

 

김종국 검진할때 호르몬 수치 정상 남자 이상이라고 했던거 같은데 그러면 가능이지

 

약하면 가장 두드러지게 변화되는게 얼굴 부종이던데. 다른 약한 사람들 보면 남자든 여자든 코가 일단 커지고 얼굴이 전체적으로 부은게 보이는데 이형은 전혀 그런거 없던데.

 

약을 먹던 안먹던간에 약먹어서 유지했다고해도 비판받을 여지는 없지않나?

김종국은 허리 나가리라서 근육이 허리를 지탱해준다며 나이들어서 그거 유지 하려고 약 먹고 있다 라고 하면 되는거고 아니면 아닌거고

약 먹는다고 해도 김종국은 할말 많지 않나?

 

병원 가서 남성호르몬 뿜어지는거 인증 받고,

몇년 전까지는 인스턴트 입도 안대고,

운동중독 마냥 사는거 온국민이 다 알아서

약물이라고 주장하는거 조차 모욕 또는 극찬인 입지적인 인물ㄷㄷ

 

솔직히 저건 약안한 사람한테는

게이머한테 아 XX 너 핵쓰냐? 급 극찬이긴하지 ㅋㅋ

아 몸 부럽다

 

그렉 두쳇이 김종국이 하고 있을 거라고 얘기한 건 갱년기 남성한테 처방하는 TRT 요법임. 그냥 갱년기를 맞아서 저하된 남성호르몬 양을 외부에서 남성호르몬을 주입해서 정상범주 내에서 올리는 거임. 그냥 늙은 남자 호르몬 수치에서 젊은 남자 호르몬 수치로 올리는 치료임. 합법임.

프로 보디빌더들처럼 디볼, 트렌 같은 아나볼릭 스테로이드나 성장호르몬, 에페드린 따위를 고용량으로 쓰는 게 아님.

그래서 다들 오해?하는 것 같음.

 

전에 개붕이들 댓글중에 호르몬치료?같은것도 있다고

정상범주안에서 남성호르몬 주사 맞는거

병원에서도 하는 치료라고 있다고 하던데

 

1. 만약 이 호르몬요법을 한다면 이것도 도핑테스트에서 걸리는가

2. 자기는 호르몬 요법같은것도 있으니 이악물고 중립넣겠다던 개붕이들은 어디로 갔는가

 

이 두가지가 제일 궁금함

 

박태환이 네비도 하다 걸린 걸거임. 네비도가 대표적으로 TRT 할 때 사용하는 약물임. 아마 스포츠 선수는 애초에 사용 자체가 금지된 약물이라 도핑 테스트에 걸림.

근데 KADA에서 검증받으려면 선수 등록 뿐만 아니라 국가 주관 대회도 뛰고 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어려울 듯?

사설 단체 중에 내추럴 표방하는 단체들도 돈 ㅈㄴ 들여서 도핑 테스트 회사를 끼고 하는데 그마저도 KADA보단 아래임. 찐으로 할 거면 KADA도 아니라 WADA나 USADA 껴야 하는데 이건 진짜 불가능한 거고. 이래서 찐으로 내추럴이어도 내추럴 입증한다는 것 자체가 어려움...

 

디스크걸리면 허리 근육 만들어서 그걸로 쓰게 한다는거 같던데

그래서 지금은 근육으로 잘살고 있는거 아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