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후기

영동시장 분식, 튀김 맛집? 맛짱떡볶이 솔직 후기 맛 ☆☆☆ 가성비 ☆☆☆~☆☆☆☆

세학 2022. 2. 23. 19:26
반응형


종합 평가 ☆☆☆

먼저 나는 총 2회 방문하였고 우연한 일이 아니라면 재방문 의사는 없음을 밝힌다. 첫번째 방문에서는 카드계산이나 기타 문의에 대해 얼굴을 찡그리는 등의 반응을 보였지만, 당일 허락받은 블로그 게재 허락 이후 두번째 방문에서는 반갑게 맞아주셔서 그다지 높지 못한 평가를 내리는 것에 매우 죄송하게 생각한다. 다만 불행하게도 주관적임을 피할수 없음에도 나름의 공정성에 대한 결벽으로써 솔직한 평을 할 수밖에 없다. 모든 분식을 다 먹어본 것은 아니고, 먹어본 것만 평가한 것이며 지극한 주관임을 밝힌다. ☆☆☆의 평가를 나쁘게 생각하실수도 있으나 노점 분식 평균치를 기준으로 잡았으므로 악평은 아님을 밝힌다.


오뎅국물 ☆☆☆~☆☆☆☆☆
처음 방문했을 때 나는 오뎅국물 맛에 반했다. 나름 분식을 다양한 가게에서 먹어봤다고 하였지만 그렇게 진하고 맛있는 오뎅국물은 처음이었다. 그러나 재방문하였을 때 맛본 오뎅국물은 지극히 평범했다. 아마 첫 방문때의 오뎅국물은 오래 끓여 진해진 것뿐이 아닐까 생각해보았다.


떡볶이 ☆
정말 죄송하지만 이것이 솔직한 본심이다. 떡은 매우 얇고 작으며 오래 끓여 풀어진 것처럼 물컹거렸으며 소스는 묽었다. 그것이 서울사람들의 취향인지는 모르겠으나 내 입맛에서는 여태껏 생에 먹은 떡볶이 중에 가장 맛이 없었다


고추튀김 ☆☆☆ ~ ☆☆☆+
고추튀김에 플러스가 하나 붙은 것은 내가 여태껏 먹은 고추튀김 중 가장 신선한 고추를 맛보았기 때문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고추튀김을 매우 좋아하는데 이런식으로 아삭한 식감을 느낀 적은 처음이라 신선했다.
다만 속의 두부나 고기 내용물은 맛집이라 하기에는 매우 부족한 평균 혹은 평균 미만이었으므로 그 이상의 점수는 매길 수 없었다.


오징어 완자 ☆☆
나는 솔직히 이것에 큰 기대를 했다. 나는 오징어튀김류를 매우 좋아하기에 이 또한 관심이 갔다.
나는 겉은 바삭하고 속에서는 오징어의 탄력적인 육즙이 가득 터져나오길 바랬으나 예상과는 다르게 갈아서 쓴 속인듯 하였고 이유는 모르겠으나 부석거리는 느낌만 남았다. 만약 내 입맛이 보편적이라면 그 메뉴는 없애던지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새우튀김 ☆☆☆
노포에서 맛볼 수 있는 지극히 평범한 맛. 다시 말하지만 별 3개면 악평은 아니다.


오징어튀김 ☆☆☆☆
평범한 오징어튀김에 비해 조금 더 바삭했고 내용물이 살아있었다. 오징어 튀김은 대개 재탕하더라도 눅눅해지기 쉬운데 바삭한 것이 마음에 들었다. 다만 내가 맛본 최고의 오징어튀김은 크기도 더 크고, 간이 잘 되어 맛보면 육즙이 터져나왔던 것을 기억하기에 별 5개를 매길수는 없었다.


김말이 ☆☆
약간 푸석거렸다. 이 정도면 분식 평균 미만에서 보이는 맛이다.

가격
지방 기준 ☆☆☆
서울 강남 기준 ☆☆☆☆
프렌차이즈 기준 ☆☆☆☆+
지방 기준으로는 그다지 메리트 있는 가격이 아니었으나 강남 기준으로는 충분히 메리트 있는 가격이라 생각한다. 인근을 꽤 돌아다녀보았지만 강남 내에서는 그 정도 수준의 가격대 분식을 찾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이 집의 단점은 대부분 대량으로 미리 만들어놓는데서 발생하는 것으로 만약 지나치지 않는 재고를 유지하려 애쓰는 것만으로도 한 단계는 맛이 나아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구글 리뷰를 보면 과거 맛집이었으나 변했다고 말하는 이들이 있는데 본인 역시 그 같은 과정이 있었으리라고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