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김정숙과 같은 권력 남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영부인 권력 축소

세학 2022. 5. 24. 21:59
반응형

요약

  • 윤석열 정부, 공약대로 영부인 권한 축소
  • 문재인 정부서 김정숙 여사의 다양한 대외활동 및 비용 사용은 대통령 신분도 아닌 입장에서 권력 남용, 국세 낭비라는 비판 다수 속출
  • 이에 윤석열 정부에서는 그에 대한 반대급부로써 청와대 제2 부속실을 폐지, 해당 업무를 제1 부속실에 이관함으로써 영부인 권한 축소 결정
  • 제2 부속실은 박정희 대통령 당시 창설되어 박정희 부인 육영수 여사의 활동과 영향력에 기여. 다만 언급했듯이 당선자 신분도 아닌 영부인의 과도한 권력 이용이 구설수에 올라
  • 제1 부속실의 기존 업무는 대통령 보좌
  • 김건희 여사 역시 좌익진영으로써 비판을 많이 받고 있고, 김건희 여사 역시 그에 대한 부분에 대해 조심하고 있는 만큼 영부인 권력, 국세 낭비/남용에 대한 우려는 감소할 것
  • 이는 단순히 영부인 권력 축소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윤석열 정부가 표방하는 '자유주의'식 작은 정부론과 맥락을 같이 하는 것
  • 윤석열은 선거 당시, 작은정부론과 함께 청와대 부서 약 30% 슬림화를 공약하여 문재인 정부가 비대하게 불려놓은 공무원 조직을 축소하겠다고 선언

여론 모음

 

왕족도 아니고 대통령되었다고 옆에 딸린 아내가 같은 취급받는것부터가 웃긴거지

 

저 결정은 윤석열의 시각 (대통령직을 누리는 직위가 아니라 진짜로 업무보는 자리임)이랑 일맥상통. 그걸 즉시 실행으로 곧바로 옮긴걸 사람들이 높이 사는거지

 

심지어 저번 정권은 진짜 미친게 문재인의 군주생활과 호화찬란한 영부인실 왕비 생활을 즐긴 김정숙 뿐만이 아니고 정부 국가 업무랑 하등 아무런 상관없는 문재인 딸까지 청와대에서 눌러살면서 가족끼리 구중궁궐생활 만끽함 ㅋㅋㅋㅋㅋ 권력에 취해 어쩔 줄 모르는 부패 고위층 그 자체

 

가끔보면 5년제가 장단점 확실한게 좆같은 대통령이면 5년이 너무 길고, 좋은대통령이면 5년이 너무 짧음 좋은대통령 나오면 진지하게 재선같은거 좀 해서 다시 5년햇으면 좋겟지

 

대통령이 사고라든지 무슨 일이 생겨서 업무를 못보게 되면 영부인이 대통령 대행이 되는 거 아니었냐?
김정숙이 하는거보면 그런거 같던데

 

걍 외국 정상 만날 때 아줌마들끼리 친목질이나 하는 자리인데 영부인실 ㅋㅋㅋㅋ

 

청와대 영부인실 봤냐? 난 씨발 그렇게 호화로운 공간이 대한민국에 있다는 걸 태어나서 처음 알았다

 

영부인이 선출직이면 이해하겠는데 아니잖음 걍 없애는데 맞다 

 

온갖 제왕적 권력은 다누리면서 적폐청산 적폐청산 입으로만 나불댄

 

이건 좀 ㅇㅈ해야겠네 퐁건희누나 열심히 돈모아서 산집 문재앙 명령으로 싹 팔아버린 등신같은 남편이 이젠 영부인대접도 못받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