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인플레이션은 끝났고, 자산시장은 랠리를 펼칠 것입니다(해외자료)

세학 2022. 12. 14. 02:03
반응형

인플레이션은 끝났고, 자산시장은 랠리를 펼칠 것입니다(해외자료)
오늘부로 공식적으로 포스트 코로나 인플레이션은 끝났습니다.

물론 리플레이션을 얻는 것은 예정된 결과이지만 지금 직면한 문제는 아닙니다.
금번 CPI 수치는 7.1%로 지속적인 하락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월간 수치를 보면 미국은 현재 디플레이션 상태에 있으며 추가적인 금리 인상은 미국을 경기 침체로 몰아넣을 것입니다. 물론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겠지만! 일어나야 하지 않겠지만!

자. 이제 문제는 파월이 이 모든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입니다. 우리는 CPI가 하락하고 있다는 것을 보았고, 연준이 피벗을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인플레는 하락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디플레마저도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번 FOMC에서 0.5% 금리인상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저는 0%가 옳다고 보지만 0.25%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번 금리 인상이 마지막 금리 인상이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CPI는 여전히 높지만 인플레는 분명히 상승폭을 낮추고 있습니다.

관련 전문가 인터뷰 모음
핵심 인플레이션 0.2% 상승. 이것은 분명한 하락신호입니다
핵심인플레이션의 감소는 처음입니다. 인플레는 끝났습니다.
파월이 만약 금리 인상율을 낮출 계획이었다면 이번 지표는 파월에게 명분을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연준이 정점에서 금리를 유지할 것이라고 봅니다. 
인플레 하락이 예상보다 강하지만 연준은 여전히 조심할 것입니다. 인플레의 절대적 수치가 너무 높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년의 인플레가 어느 정도일지 입니다.
오늘 인플레 수치는 연준의 인상 속도가 둔화될 것이라는 소리와 다르지 않습니다.
향후 12개월 내 인플레이션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비스 인플레를 주목해야 합니다. 서비스 인플레를 해결하기 전에 인플레를 명확히 해결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앞으로는 CPI가 아닌, 노동시장이 논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일자리 증가 추세가 감소하고 있으므로 연준의 최고 금리는 4.5% 이상 올라가기 힘들 것으로 전망합니다.
인플레 수치는 감소했지만 노동시장은 여전히 타이트합니다.
연준이 2023 상반기 내에 금리인상을 중단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연준의 조기 피벗에 대한 기대를 완화해야 합니다. CPI는 여전히 목표치와 한참 차이납니다. 1970년대, 인플레에 대한 이른 안심이 다시금 인플레를 폭증시켰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시장은 약세포지션이었지만 이미 인플레 감소로 인해 하방포지션은 약화되었습니다. 자산시장은 랠리를 펼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