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해보았다

저밸류임은 분명. 중국 판호이슈로 엠게임도 수혜 받을 수 있을까

세학 2024. 6. 11. 0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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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밸류임은 분명. 중국 판호이슈로 엠게임도 수혜 받을 수 있을까
  • 2023 전년대비 매출 +11%, 영업이익 -29%, 순이익 -3%
  • 2024 1분기 YOY 매출 -5.7%, 영업이익 -6.5%
  • 해외매출 비중 64%, 국내매출 비중 36%
  • YOY 기준 2024 1분기에 실적이 상승한 기타 게임사에 비해 상대실적이 나쁜 편
  • 연간 기준 실적은 매년 꾸준히 상승중이지만 24/1분기 실적이 좋지 않았고, 분기별 등락폭이 큰 것도 안정적이지는 않다는 게임주에 대한 편견을 강화
  • 2024 1분기까지의 실적이 좋지 않았던 원인은 최근 신작이 특별히 나오지 않았기 때문
  • 2024 한국, 중국, 유럽 등 글로벌 경기 상승은 청신호, 미국 경기 하락은 적신호
  • 2024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등의 중국, 북미, 유럽 등에서의 꾸준한 성과
  • 2024 귀혼 모바일, 열혈강호 모바일(전민강호) 출 및 추가 1종의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계획
  • 귀혼, 열혈강호(전민강호) M 출시는 한국, 중국에서 검증된 IP이기에 실적이 기대되는 상황
  • 펄어비스 판호 발급 이슈가 게임 업계 전반으로 확대되며 아직 가시적인 실적 반등이 보이지 않는 엠게임에도 수급이 들어오기 시작하는 상황
  • 스텔라블레이드의 시프트업 등의 상장이 예정되어 있어 최근 게임주에 대한 관심도 상승 중
  •  
  • 전문가 91% "2024년 글로벌 게임시장 성장세 지속" "55%, 2024 신작 발매 증가(기존 IP 어레인지)"
  • 글로벌 게임 플랫폼 점유율
  • 모바일+PC 25%, 모바일+콘솔+PC 23%, 모바일+콘솔 18%, 모바일 14%,  PC 14%, 콘솔+PC 6%
  • 2022 모바일 게임시장 총매출 -9%, 2023 -2%로 역성장 지속(감소세 약화)
  • 다만 2022~2023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 축소는 2020 코로나 셧다운으로 인한 폭발적 시장 확대의 반작용이라는 평가가 있으며 2024년부터는 역성장을 마무리 할것이라는 견해도 있어
  • RPG, 전략 등 복잡한 게임의 성장세가 약화하고 캐주얼, 방치형 게임의 성장세 상대적 우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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