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서든어택 표절논란. 사실인걸까?

세학 2021. 6. 20. 01:20
반응형

여론

 

 

역시 근본이 카스짭이라 짭으로 생명연장하네

 

보자마자 포탈 맵인 줄 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거 만든 새끼는 뭔 듣보잡도 아니고 포탈을 표절하냐 ㅋㅋ

저정도면 넥슨 엿먹일려고 일부러 그런가 아닌가 싶네

 

베껴도 하나같이 AAA게임을 베끼면 어쩌자는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바이오하자드도 뭔지도 모르겠는 문헌에서 텍스쳐랑 모델 가져온거가지고 저작권 시비 갈리는판에 ㅋㅋㅋㅋㅋㅋ 진짜 어디까지 멍청할 수 있는건지;;;

 

진짜 넥슨이 밸브 인수 했으면 게임계에 너무나 큰 손실이였을듯. 개인적으로 밸브가 게임 자주 만들지 않지만 만들 때는 탑클래스 보여준다고 생각함.

 

애초에 넥슨에서 안 배낀 게임이 있긴 함?

난 워록 그거 배필 고대로 배껴가선 배짱장사 하는거보고 진짜 기가 차드라

 

자기가 하는 건 착한 표절이지.

로아가 건랜스 표절했는데 그거 지적하면 메이플 하던 새끼라고 욕하고 애미애비도 없는 놈이라고 욕 함 ㅋㅋㅋㅋ

 

원신 하는애들중에 원신 표절이라고 욕 안하는애들없는데..

차이점은, 원신은 표절을 그대로 해서 재미라도 있지, 저새끼들은 재미도없음.

 

다른 게임 모션 그대로 가져와도 잘 나가는데 안 베끼면 손해라고 생각할 걸.

참깨 마인드하고 다를 게 없어 양심도 없는 새끼들

 

잘 알려지진 않았는데 넥슨이 만든 '숨바꼭질 모드'도 '프롭헌트' 표절임 ㅋㅋㅋ

https://blog.naver.com/goldencrow1/220585912377

 

넥슨 카스2 숨바꼭질, '프롭 헌트(Prop Hunt)' 허락받고 가져온 것인가?

[ 넥슨 카스2 숨바꼭질, '프롭 헌트(Prop Hunt)' 허락받고 가져온 것인가? ] ▲ 넥슨의 '카운터 스트라이...

blog.naver.com

 

근데 저거 아직도 하는 사람들 이해는 됨

같이 하는 사람들이 서든을 계속하니까 하는데 이게 물고 물려서 계속 하는 거지 뭐

 

서든 첨 나왔을땐

거의 카스소스 홍보물, 구도 그대로 썼었음 ㅋㅋ

그 당시엔 "서든이 따라했다" 라고만 해도 서든 초딩들한테 쳐맞았음

 

아바나 블스 같은 게임성 좋은 게임 안하고 버그를 스킬로 여기는 서든만 하는 한국게이머들이 노답이지 애초에

연막, 섬광 쓰는 유저는 비매너 유저라 하고 버그를 아예 고텝이라하고 없애니까 욕 ㅈ나 먹고 부활 ㅋㅋㅋㅋㅋ

그 유저에 그 게임사지 뭐

 

서든 자체가 카스 다운그레이드한 그래픽으로 성공한 게임아냐? 마치 포트나이트가 배틀그라운드 다운그레이드한 카툰 그래픽으로 성공한 것마냥... 그래픽 사양이 낮아지면 접근성이 높아지고, 스킨도 출시하기가 용이. 돈도 잘버니까 성공한거지. 근데 그걸 지들 아이디어라 생각해서 건방지게 한국 FPS의 종주라고 설치고 다니다가 서든어택2에서 뭐라고 했냐? 니들이 허접한지 우리가 허접한지 결과가 말해줄 것이다 이 지랄한거 아냐? 남들이 다 아는데도 왜 그리 자부심 갖고 설치는지 이해가 안간다. 게이머들은 다 안다고 좆슨새끼들아.

참깨랑 하는짓이 똑같네 정 갖고오고 싶으면 계약을 해서 정당하게 갖고오지.. 돈도 많으면서

 

롤:eu메타 나오기전까지 도타 올즈타스와 ㅈㄴ 비슷했다

전략적 팀전투:파쿠리게임사 라이엇답게 도타 오토체스 빼다박음

발로란트:밸브 기생회사답게 카스랑 ㅈㄴ 비슷함

왜 밸브에 기생하는 라이엇은 안까이냐

 

UI,디자인을 배낀건 저작권으로도 보호될 여지는 있지만 게임의 규칙은 보호가 안됨 비슷한예로 모노폴리랑 블루마블 모두의 마블은 비슷한 룰이지만 저작권 침해로 인정안됨

 

누누히 말하는게 K게임은 표절로 C게임 까면 안된다니까? 굳이 저시대 넥슨만 저런게 아니라 더 이전에 이름좀 있는 RPG게임 죄다 JRPG파쿠리였고 스타,디아 흥한뒤로 나온 게임들보면 시발 어처구니 없어서 욕도 안나옴

던파같은건 초창기에 개발자가 뭘 베꼈는지 지입으로 고백하던게 K게임의 과거임

현재는 베끼는것도 제대로 못하는 수준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