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음주운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 반응

세학 2021. 5. 8. 03:26
반응형

상습 음주운전 남친 어떡하냐

공무원 · !********

남친은 술을 매우 좋아함
술 먹는거야 본인 자유니 노상관인데

술먹고 꽐라돼서 차에서 맨날 잠들고
적당히 마신날엔(소주 1~2병) 자꾸 운전을 함
대리가 안잡힌다는 핑계인데
난 진짜 짜증나거든

밤늦게 보고싶다고 찾아오거나 데이트할때
술 안먹었다고 뻥치고 오는데
차타면 술냄새가 진동.....

남 신세 망칠일있냐고 나도 음주방조로 걸린다
얘기하면 이제 진짜 안한다 그때뿐

오늘도 같이 밖에서 저녁먹으며 한잔했어
집에가려고 대리부르자 하니
괜찮다고 운전석으로 가는데
진짜 화가 머리 끝까지 뻗쳐서 혼자 택시타고 집에 옴

사고라도 날까 걱정된다
면허취소되면 일은 어떻게 할거냐
잠재적 살인마인거 모르냐
한번만 더 음주운전하면 진짜 끝이다

그 동안 무한반복하며 얘기했어
진짜 정내미가 떨어져
남친집 가족자체도 충격적일정도로 음주운전에 관대해

어린조카 태우고도 음주운전하는데
그집 형이랑 형수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아버지랑 술마셨는데 아버지가 어디까지좀 태워달라하고
아 진짜 노답인거같아

음주운전도 이별사유로 적합한거지?


예비 살인자를 데리고 다니네..

 

그거 남친새끼 애미애비가 가정교육 ㅈ같이 시켜서 그런거야ㅋㅋ 집안꼬라지가 제대로 돌아가고 부모가 제대로 교육 시켰으면 절대 음주운전하면서 그렇게 인생안삼ㅋㅋㅋㅋㅋ
+++++++
역시나 마지막 문단 보니까 애비새끼가 술쳐먹은 자식한테 운전해서 데려다 달라하네ㅋㅋㅋㅋ
그집도 보니까 애미애비부터해서 그냥 사회좀먹는 인간쓰레기 집안인듯ㅋㅋㅋㅋ 진짜 어지간히도 멍청하고 못배운 집안인가보다

 

술 조절 안 되는 사람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바로 손절 추천. 특히 음주운전은 재범률이 대단히 높아.
그리고 뭐라해도 그때뿐인 사람은 절대 안 변해. 평생 그렇게 살아온데다 집안 분위기도 그런 사람을 누나가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지마.
그 사람뿐만 아니라 그 사람 가족 전체를 바꿔야 돼.
그냥 버려.

 

이렇게 길게 글쓸 시간에 헤어져
아직까지 안헤어지고 있는 이유가 뭐야;;
그런건 그냥 같은 사람이라고도 하기 싫다
길거리에 뱉은 가래침보다도 더러운 ㅅㄲ네
그런 남친이랑 계속 만나면 너도 묶여서 이상한 사람으로 보여져
음주운전은 예비살인마인데
언제 한번 진짜 사람 차로 죽여야 그때돼서 헤어질거임?


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170704_34936.html

 

만취 운전 10대 가로수에 '쾅'…함께 탄 친구 2명 숨져

오늘 새벽 전남 목포의 한 도로에서 10대가 몰던 차량이 가로수를 들이 받아서 함께 타고 있던 두 명이 숨졌습니다. 이 10대 운전자는 지인으로부터 빌린 차량을 만취상...

imnews.imbc.com

쟤는 죄책감에 절여 살았으면

 

 

절어살긴 보나마나 나중에 경험이었네 친구가그립네 육시랄은 다 떨어가며 아픈 과거가 있는것마냥 염병싸고다닐거같은데 ㅋㅋㅋㅋㅋ

 

 

내 희망 사항이다 진짜 저런놈들 제발 좀 망했으면

 

 

10년후 노가다끝나고 술쳐마시고

마 니 사람죽여봤어!?

 

 

와 이거 진짜 ㄹㅇ ㅋㅋㅋ 어케알았음??

나 훈련소 옆자리 동기가 음주운전 고딩때 해서 친구들 4명 죽였는데 존나 아픈 과거처럼 똥싸고 다녔는데 ㅋ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네

 

 

운전자는 위기시 핸들을 틀어 방어하기때문 조수석이 젤 위험한듯

 

 

그래도 다른 피해자는 없이 그냥 지들끼리 꼬라박고 간거지?

 

 

10대 무면허에게 차빌려주면 빌려준 차소유주가 보험처리 없이 모든 민사책임 다지고 형사까지도 일부 부담하는 법률 만들지 않는이상은 저런 사고 계속 나올듯.

 

 

그럴필요도없이 운전자가 보험가입자가 아님으로 사고는 10대가 냈지만 책임은 차주가 짐. 보험사는 운저자가 차주가아니네~? 책임없음.. 차주가 불법으로 빌려줬으니 민사상 책임은 차주가 짐.. 와이프랑 차는 빌려주는게.아니라는 말이있지.

 

 

운전자가 음주운전하면 옆에 동승자도 방조죄로 처벌받음

그래도 차안에 있는 사람들만 죽어서 다행이네

 

 

븅신아 어떤일이 있어도 술먹고 운전하면 안되는게 아니라

운전자체를 못하게 했어야지 ㅋㅋㅋㅋㅋㅋ


www.youtube.com/watch?v=sLZHPqmsFuc&feature=emb_logo

"아빠 죽지마..." 사고로 의식이 혼미해져 있을 때 사랑하는 딸에게서 이런 말을 들었을 때 사고의 고통보다 마음이 얼마나 찢어지게 아프셨을지... 가해자 절대 용서하지 마세요

 

이거 소름돋는게 네이버에 검색해도 기사한줄 안뜸. 돈이면 다됨 ㄹㅇ

 

저딴게 2년이란다 개화난다 윗대가리들이 음주운전을 일상으로 해대서 그러나 왜케 한국은 음주운전에 법이 약하냐

 

무조건 살인범 급으로 처리해야 하는데;;

 

 

윗대가리들이 음주운전해서 사고친후 돈쳐발라서 판결좋게받는 선례를 만들어놓음 > 이후 또다른 음주운전이 일어나도 앞에있었던 선배 판사들의 판결을 후배들이 거슬러서 형량높게 판결못내린다 이거맞음? 법잘알등판좀

 

 

애초에 음주운전은 과실범 영역임

고의 살인죄가 5년이상 징역 or 사형 무기임

애초에 형량 자체가 고의범>>>>>>넘사벽>>>>>>과실범임

국민 여론이 너무 안좋아서 위험운전치사상(만취해서 사람 치어서 다치게 하거나 죽임) 형량이 꽤나 센편인데(과실범치고는)

지금 위험운전치사상으로 사람을 죽게 한 경우 무기 혹은 3년이상 징역임

살인죄 개정이랑 함께 움직여야 함

무작정 음주 형량 강화만 하면 과실범인 위험운전치사죄가 고의 살인범보다 형량 더 쎄게 뚜드려맞을 수 있기 때문

근데 왜 이렇게 빨리 못하냐? 하면 법사위에 산재된 법안이 너무 많아서 그럼 법사위 국회의원들 디질라 함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이라고 해석하면 안되나?

술처먹고 운전하는거나 아파트 옥상에서 아무데나 돌던지는거나...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 인정이 생각보다 그렇게 마냥 쉽지 않음

내가 음주운전을 함으로 인하여 특정인이 죽을거 같다는 인식+ 내심 그걸 용인하는 의사 둘다 검사가 입증해야 하는데

"음주운전"행위 자체는 어찌보면 술먹고 판단력 순발력이 흐려진 상태에서 운전을 하는거고

음주운전을 한다해서 사람이 사망할거라는 인식과 그걸 용인하는 의사가 있다고 보긴 어려울듯

나무위키를 참조해보면

1. A는 활쏘기 연습 중에 B가 접근하는 것을 보았다. 평소 B를 싫어하던 A는 B가 지금 있는 위치는 화살이 조금만 빗나가도 죽을 수 있는 위치임을 알았으나 오늘 B가 죽어도 할 수 없겠지 생각하면서 활쏘기 연습을 중단하지 않고 계속했다. 이후 과녁에서 약간 빗나간 화살을 맞고 B는 사망했다. => 이건 미필적 고의고

2. A는 멀리서 오는 B를 보며 활쏘기 연습을 하고 있었다. A는 B가 조금 더 접근한다면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설마 B가 위험한 이곳에 접근할까 생각하며 활쏘기 연습을 계속했으나, B가 부주의하게 접근해 그만 화살을 맞고 사망했다.

=> 이건 인식있는 과실임

보면 알다시피 그 경계가 좀 미묘하지? 그래서 진보적으로 해석한다면 음주운전(특히나 혈중알콜농도 0.1%이상의 만취자)에 대해서

미필적 고의까지는 무리더라도 그에 준하는 방향으로 해석은 가능하겠다. 그리고 이런 생각들이 반영되어서 특가법상 위험운전치사상 형량이 꽤 높은거고


 

김포 장기동 운양중 근처

카니발 운전자 음주운전 도주하다가 ... 주차되어있던 차량 4대 피해..

 

음주운전은 보험회사에서 보장 안해줄거라는 기사를 본것 같은데...
꼭 시행되서 참교육 당하길 기원합니다. 잠재적 살인마...

 

보험처리가 가능하다는걸로알고있습니다만
보험사에서 보험거절할수없는 현실
보험거절 구상권청구못하는 보험사가 쫌 아이러니

 

음주운전자들은 원스트라이크로 평생 운전대 못잡게 해야 합니다

 

혼자 뒤질수 있었는데 안타깝네요...

 

뒤졌어야 했는데..


판새를 죽여야되

 

음주운전 사고내면 사형시켜야죠

 

예전에 그놈인가요
대전에서 술먹고 세종까지 음주운전하고 와서
단속에 도주하다가 아파트로 진입하는 스파크인가 때려박은 그 차(SUV..랜드로버였던가 그랬던 것 같아요)...

 

 

아... 우리 동네에서 있었던 사고네요.
사고난 사거리는 30킬로 제한 속도에 사거리 전체가 단속카메라에 방지턱이죠. 초등학교를 끼고 있어서...
학원에서 학생 데리고 돌아오던 길인가 했죠.
아들과 같은 학교 같은 학년이었는데.. 아직 저렇게 있었군요.
정말 안타깝네요.
강력한 처벌을 원합니다!!

 

 

처음 걸렸을때 강력한 처벌을 받았다면 이번 사고는 안 일어났을 텐데
이번 사고의 책임은 가해자 50%, 법원 50%

 

 

음주운전걸리면 한달간 동네 현수막 걸어놓는곳에
실명까서 음주운전했다고 걸어놔야합니다.
실 사진도 같이!!

 

 

정계,재계및 사회고위층들과 그 가족이 가장 흔하게 저지르는 범죄라서 음주운전을 살인죄로 안바꾸는듯.사회구성원들이라도 음주운전자를 흉악범으로 취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