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우리가 잘 모르는 동남아 과일들 특징

세학 2021. 7. 1. 06:33
반응형

동남아하면 중학교때 살짝까무잡잡한 애 있었는데 담임이 걔 베트남 사람이라고 놀리지말라고 말해서 아무도 몰랐던게 밝혀진거 생각남

 

리치 먹을만함

람부탄 먹을만함

롱간 먹을만함

수박 기본은함

멜론 기본은함

파인애플 맛있음

망고스틴 존맛

망고 존맛

애플망고 존맛

두리안 부탄가스냄새나는 고구마

잭프룻 냄새 좀 덜나는 두리안

용과 정법에서 먹던것처럼 존맛은 아님 ㅋㅋ 밍밍

 

무화과 좋아하는데, 표현보니까 용과랑 무화과랑 비슷한거같네.

용과랑 무화과를 비교하면 맛이나 식감이 많이 비슷해?

 

무화과는 달고 향도 은은하니 맛있는게 좀 특이해도 과일이라는 느낌인데,

쟤는 그냥 아삭아삭하고 맛이랄 게 거의 안느껴짐

그냥 약간 부드러운 무 먹는 기분임

 

무화과 너가 아는 그 식감 그 맛

용과 단맛이 무화과보다 훨씬 덜하고 살짝 익힌 무 식감

 

무화과 >>>>>> 용과

그냥 아삭과 푹신의 중간 쯤 식감에 그나마 씨? 씹히는 존재감?

단맛도 그닥에.. 과일 샐러드 같은 데 들어가면 다른 과일에 묻혀서 존재감 0됨.

 

용과는 내가 먹은걸 기억하기로는 큰 키위같다 라고 생각하면서 먹은거같은데 약간 덜익은 키위맛

 

용과같은거 뷔페에서만 먹어봤는데 몬맛인지 모르겠음..

냉동으로 들어온거라 별로 맛없는거였겠지

망고스틴은 맛있을거같음 몬가

 

용과 태국에서 먹어봤는데 맛있더라 차갑게 못먹은게 한이었음

 

용과 필리핀에서 먹어봤는데 그냥 그랬음.

망고스틴은 내 취향은 아니었지만 용과보단 훨~~~~씬 맛있음.

 

나도 진짜 동남아가서 존나 감탄했는데ㅋㅋㅋ 한국에서 과일 누가 줘도안먹는데 동남아에서 망고스틴먹느라 바빴음 걍 급이 틀리다는말이 정확함

 

람부탄을 어렸을때 외할아버지께서 원숭이부랄이라고 배워서 지금도 그리 부른다 월남전때 작은할아버지랑 두분이 저거 많이드셨다고 하시더라

 

로즈애플은 ㄹㅇ 아무맛도 안나고 용과도 무맛인거 같지만 잘골라먹으면 진짜 놀람

 

망고랑 파인애플이 그렇게 맛잇었다 나는..

 

과일이 어딨어?? 난 눈나밖에안보여

 

두리안 먹어보면 딱 맛있는 간장 불고기에 들어간 양파 먹는 맛이야

 

나는 납작 복숭아가 그렇게 마싯더라..

 

듀리안은 상온에 놔두다보면 지혼자 쩍쩍 벌어지는데

그때 손으로 찢은다음 먹으면 세상 맛있음

다먹고나면 배에 가스 엄청 참

 

망고 리치 동남아 갈때마다 맛있게 먹고왓다

 

태국에서 먹은 망고랑 코코넛 맛을 아직도 못잊는다

코코넛 진짜 얼음물에 담가둔거 칼로 팍팍팍 찢어서 빨대 꼽아주는데 그 청량감 돌았음...

지코같이 좆같은 버터나 오일 같은 맛이 절대아님

망고도 걍 국산이랑 달라... 국산은 확실히 덜익어서 약이랑 쓴맛 나는데 원산지에서 먹는 망고는

걍 설탕 덩어리... 입이 마비될 정도로 달다는 말이 딱인듯

 

근데 ㄹㅇ 현지가서 먹으면 아예 다른 과일 수준으로 차원이 틀리긴함

특히 망고가 존나 맛있어

 

리치랑 람부탄 어렸을때 미스터피자 샐러드바에서 엄청 먹었었지

 

리치 인가 저거 먹으면 안쪽 씨껍질인가 그게 같이딸려와서 식감 별로던데 내가 잘못먹은건가

 

두리안 구역질나는 냄새라 못먹어서 아직도 후회됨

 

필리핀사는 형이다....동남아 과일이 대부분 맛있는건 팩트고...혹시라도 현지에 와서 먹다 남기면 밖에다 버려라....안그러면 잠시후에 개미군단을 보게될거다 ㅎㅎㅎ

 

세명이서 여행갓는데

그중 나포함 두명이 하루종일 망고스틴 쳐먹으니까

한명이 ㅋㅋ작작먹어라 안질리냐 왜케많이먹냐해서 웃겻엇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