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견

주가 대폭락한 캠시스+쎄보모빌리티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세학 2021. 8. 24. 22:39
반응형

몇년째 같은 라인에서만 놀고 있는 주식이다. 성장성보다는 동 밸류 안에서 순환매매만 해야 하는 종목인듯 싶다. 기간동안의 주가 움직임을 보면, 이렇게 주가가 하락하고도 아직 높아보이는 신기한 현상이 느껴진다
다만 주봉상으로는 대충 반등을 노려볼 시점이 아닌가 생각된다
일봉상으로는 음.... 삼가 고인의 명복을.....
캠시스의 A-Z는 휴대폰카메라 모듈이다

 

PBR은 저점근처 수준이기는 하다. 이재용의 삼성경영 복귀로 인한 수혜를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지만,  만약 받지 못한다면 추가적인 하락이 불가능하지는 않으리라 생각된다
영업이익, 순이익은 정체되어왔지만 의외로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해왔다
최근 쎄보모빌리티(대표 동일)를 통해 새로운 신산업에 진출해보려는 모습이 옅보인다

주가 대폭락한 캠시스+쎄보모빌리티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 캠시스의 주가는 몇년째 같은 라인에서만 놀고 있는 형국
  • 성장성보다는 동 밸류 안에서 순환매매만 해야 하는 종목
  • 다만 주봉상으로는 대충 반등을 노려볼 시점이 아닌가 생각된다
  • PBR밴드 저점근처 수준
  • 영업이익, 순이익은 정체되어왔지만 의외로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해왔다
  • 이재용의 삼성경영 복귀로 인한 수혜를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지만,  만약 받지 못한다면 소폭의 추가적인 하락이 불가능하지는 않으리라 추정
  •  
  • 최근 자회사 쎄보모빌리티(대표 동일)를 통해 새로운 신산업에 진출
  • 국내 초소형 전기차 시장 점유율 약 49%로 과점상태
  • 초소형 전기차의 마진폭이 작아 만약 전기차 보조금이 사라진다면 이익을 낼 수 없는 구조
  • 초소형 전기차를 통한 배달시장의 확장을 추정, 이에 맞춰 차량공유 사업을 준비 중
  • 0.5, 0.8톤의 소형 전기밴으로 시작해 점차 차량 종류를 점차 확장해나갈 계획
  • 추후 타기업들과 협약을 맺어 자율주행 기술 및 다양한 차량서비스를 도입할 예정

 

 

 

https://www.cevo.co.kr/
https://www.cevo.co.kr/vehicles/se.jsp
http://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13105
https://m.etnews.com/20210630000089
http://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13941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1/08/17/2021081700144.html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080722508072170
https://www.autotribu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71

 

박영태 쎄보모빌리티 대표 "초소형 전기차 대명사 되겠다"

전기차 시대가 본격 도래하고 있다.테슬라 독주에 현대차 ‘아이오닉5’와 기아 ‘EV6’가 가세했다.여기에  메르세데스-벤츠 ‘EQA’,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등이 가세하면서 선택의 폭이 한

biz.newdaily.co.kr

 

쎄보모빌리티, 초소형전기차 'CEVO-C SE' 전국 320개 쌍용차 매장서 판매개시

캠시스 전기차 사업부문 자회사 쎄보모빌리티(대표 박영태)는 전국 각지에 위치한 320개 쌍용자동차 매장에서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 SE 판매를 1일부터 시작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번

www.etnews.com

 

쎄보모빌리티 공식 사이트 | 자체개발 초소형 전기차

대한민국 최초의 자체개발 초소형 전기차 CEVO-C SE! 감각적인 디자인에 경제력까지 갖춘 2인승 초소형 전기 자동차를 CEVO에서 확인하세요!

www.cevo.co.kr

 

쎄보모빌리티 공식 사이트 | 자체개발 초소형 전기차

대한민국 최초의 자체개발 초소형 전기차 CEVO-C SE! 감각적인 디자인에 경제력까지 갖춘 2인승 초소형 전기 자동차를 CEVO에서 확인하세요!

www.cev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