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견

대우조선이 착취해서 조선소 노동자들 임금이 낮다는 놈들이 모르는 것

세학 2022. 7. 24.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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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이 착취해서 조선소 노동자들 임금이 낮다는 놈들이 모르는 것

 

2013~2022 순이익 총합 -77900억원

약 8조 원 적자

2022년 부채비율 600% 추정

2022 ROE -31%

2022 영업이익율, 순이익률 -10%대

2017년 자본 약 3조, 2022 자본 약 1.6조, 자본감소율 약 47% 

 

이런 뒤져가는 기업이 정상적인 임금 상승이 가능하리라 보나?

대부분의 좌익이 말하듯이, 최저임금 못주는 기업은 망해야 한다며?

좌익들이 말하는 기준대로라면 대우조선은 망해야 하는 기업이다

임금을 더 주고 싶어도 줄수가 없는 망해가는 기업이라 이거다

경기가 좋아야 임금을 많이 주고, 경기가 나쁘면 임금을 못주는게 시장의 어쩔 수 없는 생리 아닌가?

 

물론 대우조선이 잘 못해서 이렇게 적자가 나기도 했겠지만

중국발 저임금, 보조금 염가 수주로 인해 점유율을 많이 뺏긴 탓도 크다

본래 조선업은 저임금 국가에서 강력한 경향이 있고

과거 저임금 수주했던 일본으로부터 대한민국이 점유율을 빼앗고, 이어 중국이 점유율을 빼앗았던 것도 당연한 역사적 과정이다

최근 그나마 다행으로 개발해놓은 LNG 선박 관련해서 매출이 증가해서 겨우 적자와 흑자 왔다갔다 하면서 버티고 있는데

여기서 뭘 더 얼마나 줄 수 있는 여력이 있나?

자본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부채비율은 600%에 육박하는 초 부실기업인데

전형적인 금호그룹처럼 부채비율에 시달리다가 매각이나 되면 모를까

물론 그러면 금호타이어 비슷한 기업들처럼 중국이나 인도에 넘어가서 기술력만 쪽 빼먹고 버려지는게 바로 노조다

조선소 임금이 유사한 건설계통에 비해 낮지 않다는 것이 아니다

대한민국 조선업이 어려운만큼, 매출도, 이익도 낮고, 포텐셜도 없는 만큼 당연히 임금도 낮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것을 가지고 마치 대우조선이 노동자를 착취해 저임금으로 부려먹고 있다는 여론들이 횡행하는 것을 보며 대한민국 국민들의 지식 수준에 탄식에 탄식을 더할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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