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어버이날 고민. 친정과 시부모님. 얼마씩 드리는게 좋을까?

세학 2021. 5. 6. 20:33
반응형

삼성의료원 · 부*********

결혼하고 처음 맞이하는 어버이날임

우리집은 어버이날 원래 챙기는 편이었고 남편은 물어보니 어버이날 원래 암것도 안했다고 함.

그런데 코로나+임신 때문에 설날에도 시댁(왕복 7~8시간)에서 오지 말라해서 안갔고 용돈이라도 이체 시키려 했는데 남편이 직접 나중에 드리겠다고 해서 스킵했고 친정(왕복2시간)에는 직접 드렸음.

그 이후에 친정엄마가 코인으로 돈을 많이 벌었다면서 나 천만원, 남편 천만원 주면서 코인 투자해보라고 해서 내 돈이랑 합쳐서 3배 정도 불린 상태임. 남편은 마이너스...

이번에 어버이날 맞이하면서 친정부모님이 이사도 가셔서 감사한 마음에 코인으로 수익본 거 중에 250만원 정도 드리려고 함. (용돈+가전 새로 사시라고)

그런데 어버이날 시댁에 얼마 드릴지 고민되는데... 시댁도 얼마전에 이사하셔서 50만원 드린 상태였고. 남편한테 얼마 드릴까? 라고 물어봐도 대답이 없어서... 50만원 드리려고 했는데 남편이 서운해하려나?? ㅠㅠㅠ


두산중공업 · J*****

근데 다들 첫 어버이날인걸 간과하는거같당 지금 드리는 금액이 기본이되는거야ㅠ 250 너무 과하지않어? 꼭 드려야겠으면 원래 얼마하려고 했는데 (앞으로 드릴금액) 와이프가 재테크를 잘해서 올해만 좀 무리했다는거 꼭꼭 말씀드려!

 

 

삼성의료원 · 부********* 작성자

아 응 ㅋㅋ그건 남편한테 말햇어~ 첫어버이날이고 이제 아기 태어나면 이렇게 못드리니까 그러자고~난 만삭이라 남편만 시댁에 혼자 갈거라 잘 말씀드리겟지~

 

 

삼성의료원 · 부********* 작성자

그러게 ㅋㅋㅋ아래 글 보니 남편이 10만원 개인 용돈으로 더 드리는 걸로 아내가 서운해하니 아내한테 머라하던데 ㅋㅋㅋㅋ 금액이 커서 그런가 ㅋㅋ

 

 

한국중부발전 · !*******

이런건 남녀 뒤집어서 기출변형으로 물어보세요 여기 여자분들이 기출변형도 쓰니 쉴드치면 정말 정답임 하지만 그럴까??
남편이 시집에 200더 용돈준다고 했으면 호로자식 만들었을듯 ㅋㅋㅋ

 

 

NAVER · !*********

어휴.... 똑같이 드려...

 

 

의사 · 아****

똑같이 안드려도 되지 않나??
그냥 50씩 드리고 200은 따로 빼서 어버이날 말고 한달 쯤 뒤에 친정댁에 드려.
친정댁에서 준 돈으로 불린건데 애시당초....
그걸 기분 나빠하면 쓰니 남편이 소인배지.

 

 

삼성의료원 · 부********* 작성자

감사합니다!
뭐든지 돈에 대해 투명하게 하려다 보니 얼마 드리겠다고 말을 다 해놔서 ㅋㅋㅋ 친정이랑 그냥 똑같이 드리려고 합니다🙏

 

 

해태제과 · i*********

여기 여론 이상하네
어버이날이고 어쩌고를 떠나서 본질은 친정어머니가 코인사라고 주신 돈으로 수익 난거 어버이날 용돈에 보태서 가전 사시라고 더 드린다, 이거 아닌가??
이걸 왜 양가 똑같이 드려야해?
윗댓 말대로 남녀 바꿔서 써보면 댓글창 난리날듯
그걸 왜 서운해하냐 당연한거 아니냐, 똑같이 주라고 하면 와이프가 염치없다, 남자가 호구다 등등
그냥 쓰니 생각대로 드려 괜히 여기 댓글 휘말리지 말고
어버이날 50만원 드리는 것도 적은 액수 아니야

 

 

스타트업 · p******

지금 베스트인 글은 남편이 자기 용돈에서 시댁만 주는 거 와이프가 싫어한다고 하니까 와이프 욕하고 난리임 ㅋㅋㅋ 대체 이 글과 뭐가 다른거지?
친정에서 남편 아내 동일하게 용돈 주셔서 한쪽은 다 잃고 한쪽은 잘 불려서 친정에 좀 더 드린다는 거잖아? 근데 남편 섭섭할거 같다니 ㅋㅋㅋ 용돈은 터치하지 말자더니 다들 내로남불 뭐지?

 

 

삼성의료원 · 부********* 작성자

ㅋㅋㅋ저 그냥 똑같이 250씩 드리려고는 하는데 그 글 반응과 달라서 좀 당황스럽긴 하더라구요 ㅋㅋㅋ

 

 

한국가스공사 · l*********

아 그럼 저 돈은 부부돈이 아니고 각자 개인용돈인거였어...?? 그럼 여론이 이해안가넼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가스공사 · l*********

이게 친정부모님이 준돈이니까 돌려드린다~ 이렇게 가니까 시댁 처갓댁 나눠서 생각해서 반응들이 격해지는거같은데
친정부모님이 주신게 아니라 부부가 성과급 나온건 자기가 갖기로 치고,
성과급으로 내가 투자를 잘해서 돈을 벌었다
그 돈의 일부를 우리 엄마아빠한테 효도하는데 쓰고싶다
이거 왜 기분나빠야하는거야
나는 그 어버이날 글에 와이프가 10마넌 쓴거로 뭐라하는것도 이해안가고 내가 투자해서 번 개인 용돈을 엄마한테 준다고 하는데 뭐라하는것도 이해안가네

 

 

삼성전자 · l*********

결혼할때 둘이 똑같이 해왔으니깐 저렇게 행동하시는거죠? 설마 남자가 더해왔는데 저런식으로 갈라치기해서 주시면 사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대자동차 · I*********

위에 댓글에 도움 없이 반반했다고 써있음

 

 

삼성전자 · l*********

아 그럼 인정~ ㅎㅎ 친정에서 준거면 친정 더줘야지

 

 

한국가스공사 · l*********

따지는건 아니고 진짜 궁금해서.
둘이 똑같이 안했다 친다면
생활비말구 내 개인용돈을 아끼거나 불려서 우리 부모님한테 효도하면 그게 사람 아닌거야?

 

 

삼성SDI · 닉*******

아무리 똑같이 하려고 해도 완전히 똑같이 양쪽에 반반 할 수는 없음
결혼할때도 반반이라고 하더라도 완전히 반반은 아니었을듯(집안일, 현재 수입도 포함)
똑같이 주느냐 아니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배우자가 서운해하는지 아닌지가 중요함
서로 오해없이 잘 얘기하면 문제 없음
액수에상관없이 서로 서운한게 조금이라도 있다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게 필요함
이런문제가 한두개가 아닐텐데 대부분의 사건들이 맞다 틀리다의 문제보다는 배우자가 기분이 나쁜가가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함
상대방이 틀렸다고 해도 상대방이 틀렸으니까 그러면 안돼가 아니라 나와 생각이 달라서 얘기하는가운데 마음 상한 것은 없는지 돌아보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함
마음을 살펴주면 상대방이 알아서 잘하게됨
그런맥락에서 쓰니가 참 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