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중국 연합. 리버스 나토, 뉴소련 탄생으로 봐야 하나
- 요약
- 중국 + 러시아 반서방 패권질서 추진
- 우크라이나 협상에 있어 서방의 역할 배제
- 우크라이나 휴전조건 비무장+중립화 = 친러괴뢰정부 창출 이후 홍콩식 합병
- 일대일로 + 유라시아 경제권
- 중러 패권블록의 주력통화로써 위안화 기능
이번 주 모스크바에서 중국과 러시아 지도자들은 '100년 동안 볼 수 없었던' 사업인 세계 질서 재설계에 대한 공동 약속을 밝혔습니다.
모스크바에서 방금 일어난 일은 우연히 크리미아에있는 새로운 얄타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1945년 소련이 운영하는 크리미아에서 프랭클린 루즈벨트 미국 대통령, 소련 지도자 조셉 스탈린, 영국 수상 윈스턴 처칠의 중대한 만남과는 달리, 서방의 어떤 정치 지도자도 세계의 판도를 결정하지 않은 것은 거의 500년 만에 처음 있는 일입니다. 의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다자간 다극 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구의 예외주의자들은 그들이 원하는 만큼 울보의 일과를 전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도 화려한 시각과 이 개발도상국 질서의 근본적인 본질, 특히 남반구를 위해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시 주석과 푸틴 대통령이 하려는 일은 정상회담 전에 대통령이 직접 작성한 두 개의 논평에서 자세히 설명했다. 고도로 동기화된 러시아 발레처럼 푸틴의 비전은 "미래를 향한 파트너십"에 초점을 맞춰 중국 인민일보 에 제시되었으며 , 시진핑의 비전은 러시아 관보 와 RIA 노보스티 웹사이트 에 게재 되어 새로운 장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협력과 공동 개발.
정상회담 시작 직후, 시진핑과 푸틴의 연설은 NATO 군중을 분노와 질투의 광란에 빠뜨렸습니다. .”
월요일 Russian Gazette 의 첫 페이지는 상징적이었습니다. 푸틴은 시 주석의 Op-Ed와 나란히 나치 없는 마리우폴을 순회하고 주민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워싱턴의 MQ-9 Reaper 스턴트 와 국제형사재판소(ICC)의 캥거루 법정 속임수 에 대한 모스크바의 간결한 대응이었습니다 . 당신이 원하는만큼 "입 거품"; NATO는 우크라이나에서 철저하게 굴욕을 당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시 주석과 푸틴 대통령은 첫 '비공식' 회담에서 4시간 30분가량 대화를 나눴다. 결국 푸틴은 시 주석을 리무진까지 직접 모셔다줬다. 이 대화는 실제 거래였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솔루션으로 시작되는 다극성의 윤곽을 매핑합니다.
예상대로 셰르파로부터 유출된 정보는 거의 없었지만 우크라이나에 대한 "심층 교환"에는 상당히 중요한 정보가 있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중국의 입장을 존중한다고 정중하게 강조했습니다. 이는 워싱턴이 완전히 거부한 베이징의 12개 항 분쟁 해결 계획에 표현된 것입니다. 그러나 러시아의 입장은 비무장화, 우크라이나의 중립(친러 괴뢰정부화 + 향후 홍콩식 합병), 새로운 사실을 현장에 안치하는 등 철통같이 남아 있습니다.
동시에 러시아 외무부는 향후 우크라이나 협상에서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의 역할을 완전히 배제했습니다. 그들은 중립 중재자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다극 패치워크 퀼트
다음 날은 에너지와 "군사-기술" 협력에서 유라시아를 통과하는 무역 및 경제 회랑의 효율성 개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비즈니스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러시아는 이미 투르크메니스탄과 카타르를 제치고 중국에 천연가스를 공급하는 1위 국가입니다. 대부분은 2019년 12월에 시작된 시베리아에서 중국 북동부 헤이룽장성까지 이어지는 3,000km의 시베리아의 힘 파이프라인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시베리아의 힘에 대한 협상 II 몽골을 경유하는 파이프라인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이테크 분야의 중국-러시아 협력은 1,650억 달러가 넘는 79개 프로젝트를 통해 성사될 것입니다. 액화 천연 가스(LNG)에서 항공기 건설, 공작 기계 건설, 우주 연구, 농업 산업 및 업그레이드된 경제 회랑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
시진핑 주석은 뉴 실크로드 프로젝트를 유라시아 경제 연합(EAEU)에 연결하고 싶다고 명시적으로 말했습니다. 이 BRI-EAEU 보간은 자연스러운 진화입니다. 중국은 이미 EAEU와 경제 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러시아 거시경제 우버 전략가인 Sergey Glazyev의 아이디어가 마침내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아시아와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사이에서 국가 통화로 상호 결제를 향한 새로운 추진력이 있을 것입니다. 모든 실질적인 목적을 위해 푸틴은 금 및/또는 상품으로 뒷받침되는 새로운 준비 통화 에 대한 복잡한 논의가 진행되는 동안 선택의 새로운 무역 통화로서 중국 위안의 역할을 지지했습니다 .
이 공동 경제/기업 공세는 서아시아와 아프리카의 광대한 지역을 재편하기 위한 공동의 러시아-중국 외교 공세와 연결됩니다.
중국 외교는 미묘한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마트료시카 (러시아 인형 쌓기)처럼 작동합니다. 시진핑 주석의 모스크바 방문이 미국의 '충격과 경외' 20주년, 이라크의 불법 침략, 점령, 파괴와 정확히 일치하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동시에 40명이 넘는 아프리카 대표단이 내년 7월 제2차 러시아-아프리카 정상회담에 앞서 열리는 "다극 세계 속의 러시아-아프리카" 의회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시진핑 하루 전 모스크바에 도착했습니다.
Duma 주변 지역은 대부분의 아프리카가 소련과 매우 긴밀한 반 제국주의 관계를 유지했던 오래된 비동맹 운동 (NAM) 시대처럼 보였습니다.
푸틴은 200억 달러 이상의 아프리카 부채를 탕감하기 위해 바로 이 순간을 선택했습니다 .
서아시아에서 러시아와 중국은 완전히 조화롭게 행동하고 있습니다. 서아시아. 사우디 -이란 화해는 실제로 바그다드와 오만에서 러시아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협상을 통해 베이징에서 협정이 체결되었습니다. 모스크바는 또한 시리아-투르키 화해 논의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략적 파트너십 상태에 있는 이란과의 러시아 외교는 별도의 궤도에 있습니다.
외교 소식통은 중국 정보부가 자체 조사를 통해 현재 러시아 전역과 러시아 정치 엘리트 내에서 푸틴의 막대한 인기를 완전히 확신하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이는 정권교체 음모론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푸틴이 다음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여 승리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향후 몇 년 동안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푸틴에 "베팅"하기로 한 시진핑과 중난하이(당 및 국가 관리를 위한 중국의 중앙 본부)의 결정에 근본적인 것이었습니다. 중국은 항상 연속성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Xi-Putin 정상회담은 중국-러시아를 장기적으로 포괄적인 전략적 파트너로 확정했으며, 서구 패권이 쇠퇴하는 가운데 심각한 지정학적, 지경학적 경쟁을 발전시키기로 약속했습니다.
이번주 모스크바에서 탄생한 신세계입니다. 푸틴은 이전에 그것을 새로운 반식민 정책으로 정의했습니다. 이제 다극 패치워크 퀼트로 배치되었습니다. 팍스 아메리카나의 잔해를 철거하는 일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100년 동안 없었던 변화'
Before European Hegemony: The World System AD 1250-1350 에서 Janet Abu-Lughod는 서구가 "'동양'에 뒤처졌을 때" 우세한 다극 질서를 보여주는 세심하게 구성된 내러티브를 구축했습니다. 오리엔트'는 일시적으로 혼란에 빠졌습니다.”
우리는 유교(권위 존중, 사회적 조화 강조)의 부흥, 도에 내재된 균형, 동방 정교회의 영적 힘에 의해 침범된 유사한 역사적 변화를 목격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참으로 문명의 싸움입니다.
마침내 봄의 첫 화창한 날을 맞이한 모스크바는 이번 주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수십 년"에 비해 "수십 년이 일어나는 주"를 실물보다 더 크게 보여주었습니다.
두 대통령은 애틋한 작별인사를 나눴다.
Xi: “지금은 100년 동안 없었던 변화가 있습니다. 우리가 함께 있을 때 이러한 변화를 주도합니다.”
푸틴 "동의한다"
사이: "조심하세요, 친애하는 친구여."
푸틴 "안전한 여행 되세요"
'펌-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CBDC가 전체주의를 강화시키고 자유를 축소시킬 것이라 보는 미국 보수-공화계열 칼럼 (2) | 2023.04.13 |
---|---|
제발 암호화폐 규제해달라더니 이제는 그만두라는 업계 관계자들 (0) | 2023.03.26 |
싱글벙글 쿠팡 프레시백을 쓰레기통, 변기, 캣맘용으로 악용하는 사람들 (2) | 2023.03.23 |
2023 허구금융위기론 소강으로 인해 자산가격올상승, 채권하락 (0) | 2023.03.22 |
ECB, 2023 유럽금융위기론에도 불구 빅스텝 강행한 이유 (0) | 2023.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