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천룡인들이지만, 서민코스프레하는 블라인드 회원들에 대한 여론

세학 2021. 5. 24. 13:55
반응형


중소 중엔 가입 못 하는 곳도 있긴 하던데, 그렇다고 블라인드 가입으로 상위 계급이라 할 거까지야...

 

방구석백수 시점으로 생각해봐

 

회사메일 받을수있는 근로자가 몇이나 된다고

 

블라갔다가 익명이란 허울속에 사우들끼리 물고 뜯는거보고 하루만에 지움

걍 디씨가서 뻘글싸는게 낫지 블라인드는 어질어질하더라

 

회사 이름달려있으니까 지 잘났다고 거들먹거리는 애들 천지임ㅋㅋㅋ

 

네덕질도 ㅇㅈ ㅋㅋㅋ 근데 그건 굳이 언급해봐야 열폭이니 지랄하는애들 많아서 패스하는게 나음

 

디씨익명은 상호간에 익명이잖아

근데 블라는 지는 익명뒤로 숨으면서 정작 글은 이름만 없지 대놓고 누구 특정될만한 설명 쓰면서 욕하는데...

참..그꼬라지 보니 비겁하다는 생각 이전에 걍 답도없구나 싶은 감정이 나오더라고

 

토픽만 가끔 보는데 실명언급이 잦은줄 몰랐넹...

뭐만하면 이게 다 ㅇㄱㄸ 때문이다 라는 정치 얘기로 가길래 깊게 안들여봤음

 

닉 옆에 최종학력이 표시되는 디씨같은 느낌

 

익명성 뒤에 기업이라는 권위를 업고 니가 잘났니 내가 잘났니 그러는거 보면 그닥 하고싶은 마음은 안들더라 대학커뮤니티 직장버전 같음 그냥

 

블라: 직장인 디씨

에타: 대학생 디씨

어차피 우리나라 모든 커뮤니티는 다 디씨의 아들딸이라구 ㅋㅋㅋ

 

블라인드 저 정도까진 아닌데...

상위회사만 등록할 수 있는거 절대아님 

 

트위터를 누가하는지부터 생각해보는건 어떨까? 상하란건 결국 상대적이니까.

 

? 블라인드에 좆소 많은데

'새회사' 이거 다 좆소아님?

 

어허 "킹타트업"이다

 

블라인드 회사 메일만 있으면 가능한데.. 우리 회사 같은 경우엔 알바생도 근무기간동안 메일 만들어줘서 걍 가입가능함

 

자영업자는 블라가입못하지???

 

난 많이 느꼈다. 똑같이 인터넷 커뮤니티라고 하지만 디씨 하는 인간상, 군소 커뮤니티 하는 인간상, 에타 하는 인간상, 블라인드 하는 인간상은 전혀다르다.

블라인드 정도면 꽤 상위에 있는 사람들이 많이 하는 커뮤니티 맞더라.

가입이야 뭐 쉽게 할 수 있지만 닉네임보다 "포스코" "KB국민은행" "영진금속철강" 이렇게 회사가 먼저 보이니까 서로 체면관리를 함.

그러니까 자기 회사로 기 안죽는 사람들만 남게되고 그 사람들도 친절하게 보이려고 열심히 노력하는데, 가식적인것도 종종 드러나는 그런 사이트임 

 

거기서 보면 월 실수령 500쯤이면 블라 평균 서민이라고 장난스레들 얘기하는데 그거 차치하고라도 전국 평균보다는 높은 게 팩트라 봄

작년만 해도 30대 평균 소득이 세전 3800인데

 

블라인드에 올라온다고 무슨 상위?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저 글이 어디에 올라왔는지를 보고 글쓴 사람의 위치부터 가늠해보는건 어떨까? 편견과 궁예짓이긴 하지만 상하위치라는건 결국 상대적이니까.

 

내가더 노예요!! 너도 노예처럼 굴어라!같은ㅋㅋㅋㅋㅋ 개병신같은소리임 저런생각하니까 저래 사는거임

 

대학생 에브리타임이건, 직장인 블라인드건

역겨운 글 올라오는건 비슷하던데 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