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SF9hLzw2QJ0
https://www.dispatch.co.kr/2148215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280498_34936.html
요약
1. 점주는 고객으로부터 클레임을 받았다.
2. 클레임에 대해 점주는 해명했고, 고객은 환불 의사가 없다는 뜻을 밝혔다.
3. 5분 뒤 고객은 앱에 장문의 악플과 낮은 별점을 남기며 동시에 쿠팡이츠 콜센터를 통해 환불요구.
4. 점주는 콜센터측에 해명했지만, 콜센터는 강제환불 통보.
5. 콜센터 측에서는 고객에게 전화를 오면 사과하라고 요구.
6. 점주는 반발
7. 콜센터는 계속 사과 요구.
8. 점주는 환불 이후 악성리뷰를 삭제해달라고 요청.
9. 콜센터 측에서는 방심위 권리침해 신고를 먼저 하고 이후 쿠팡이츠에 서류를 제출하라고 통보.
10. 점주측은 콜센터의 요구대로 방심위 신고 ㅡ 쿠팡이츠 서류 제출
11. 점주측의 주장에 의하면 쿠팡이츠는 글씨, 맞춤법 등을 트집잡으며 다시 제출하라고 통보
12. 점주측은 나흘동안 계속해 다시 제출. 최종적으로 나흘 뒤 24시간 이후 리뷰 삭제라는 답변을 얻어냄
13. 기저질환이 없던 점주는 돌연 뇌출혈로 사망
14. 점주측은 이상의 절차에 대한 불만을 표함. 쿠팡이츠의 갑질이라며 비판.
15. 쿠팡이츠 측 입장은 "조사 중"
16. 갑질 손님은 이전에도 20여만원의 환불을 받은 전력이 있음
'펌-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거킹 와퍼. 진짜로 맛있나에 대한 토론 (0) | 2021.06.22 |
---|---|
소형 원자로(SMR)과 탈원전 논란 (0) | 2021.06.22 |
니들이 수익률 -84%의 마음을 알아???(인증) (0) | 2021.06.21 |
캘리포니아 호두가 저렴한 이유 (0) | 2021.06.21 |
군대는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끼쳤나요? (0) | 2021.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