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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pOv_ZpXxK68
우리가 마셨던 브랜드 커피는 사실 커피가 아닌, 브랜드 가치를 마셨던게 아닐까
- 브랜드가치에 대한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
- 과거 펩시 등 수많은 브랜드 가치를 확인하기 위해 이러한 실험을 했고
- 이 실험 또한 유사한 결과를 낼 것이라 생각하지만, 도전자들은 자신만만하기만 하다
- 피실험자들이 애용하는 커피는 해외 브랜드 커피가 압도적으로 많다
- 커피는 1500원, 3000원대, 해외브랜드 고가 커피 세 종류를 준비
- 결과, 해외브랜드 커피를 맞춘 사람은 1/10명. 단 10%
-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외 브랜드 커피에 탄 맛, 마시기 싫은 맛, 싼마이 등의 평가를 내렸다
- 결국 사람들은 커피의 맛을 보고 소비하기보다는 브랜드의 가치를 보고 커피를 소비하며
- 브랜드의 가치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브랜드의 가치가 높을수록, 그것을 소비하는 자신의 가치가 높아지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된다고 전문가 또한 언급했다
- 댓글들 반응을 보면, 자신들이 커피 맛을 명확히 구분할 수 있다 확신하는 사람들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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