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 지표보기

우리가 신경쓰지 않는 새 부동산 변동성은 축소되고 있었다 등

세학 2024. 3. 29. 07:18
반응형
우리가 신경쓰지 않는 새 부동산 변동성은 축소되고 있었다 등

-회복되는 듯 했던 유럽의 경제가 크게 휘청였다. 이것이 일시적 요인인지는 알 수 없지만 독일의 실업자 수나 월간 소매판매의 근래 수개월간 지속적인 하방세는 쉽게 볼만한 문제가 아닌것 같다. 유럽 중안은행의 금리인하가 더욱 명분을 얻고 가속화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독일의 실업자 수치는 오랜만에 보는 것인데 당혹스러울 정도로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위기라는 소리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지만, 분명한 것은 이미 부동산 시장은 회복세를 타고 있다는 것이다. 아직 본격적인 상승은 나오지도 않았다.

-미국 부동산 시장의 하방세가 약화되고 있는지 궁금해서 다른 지표를 찾아보았다. 어쩌면..... 부동산 시장은 지금이 시작일지 모른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문득 궁금해졌다. 부동산 가격이 과거 추세선을 전혀 회복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간조정만 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다시 상승률을 높이는 것이 가능한건가? 만약 그게 가능하다면 역사적 버블사태인데, 현재 조건이 역사적 버블을 일으키기에 부합한 조건인가? 실물경제와 유동성 장세가 동시에 벌어지고 있는 상황인가?

 

-이런저런 이슈들이 있지만 인플레이션 기대치 역시 장기적으로는 하락하고 있다.

-qoq core pce 역시 감소하고 있다. 다만....

-주간신규실업수당신청건수는 이번에도 하락했다.

-gdp 성장률은 3,2%로 전 분기 대비 하락했지만 미국의 잠재성장률 대비 여전히 괴이하게 높다.현재 미국의 밸류에이션이 상당히 높은 상태인데, 만약 지금의 추세가 당위성이 부여된다면 다음 분기 성장률은 몇 퍼센트가 나올지 궁금하다. 그리고 만약 성장률이 재차 상승한다면 그에 맞춰 물가들이 다시금 튀어오를지도 관심사다. 만약 튀어오르지 않는다면 그야말로 기축통화 MMT론의 역사적 승리가 될 것이다. 물론 나는 반대 측면에 있다.

 

 

 

 


2010년대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 금융 위기 이후 10년은 시장이 평균 이상으로 성장한 기간이었습니다. 이는 2000년대 초반의 위기 이후 회복이 미흡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루어졌습니다. 이자율은 0에 가깝게 유지되었지만 이익은 꾸준히 증가했고 시장은 더 강해졌습니다. 연준의 개입, 금융 억압, 그리고 다른 조치에 대해 불평하는 걱정의 북소리가 꾸준히 들렸습니다. 이것은 돈을 잃는 이야기 세트였습니다.

2020: 코비드 : 경제가 폐쇄되고 사람들이 폐쇄되고 지역 사업이 무너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전 시장 붕괴가 재현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2개월 동안 34%의 폭락은 정말 끔찍한 일의 첫 번째 하락이 될 것입니다. 대신 기술 부문이 서비스 부문이 원격으로 운영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면서 시장은 69% 상승했습니다. 다음 해에도 마찬가지로 상당한 28%의 랠리가 있었습니다.

2021년 인플레이션 급증 : 2021년 3월 CPI는 연준의 상승 목표인 2%를 달성했습니다. 공급망이 풀리고 제조업체가 온라인으로 돌아올 것이기 때문에 이것이 일시적일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너무나 지배적이어서 연준조차 매달 인플레이션이 치솟으면서 1년 더 손을 놓고 있었습니다.

2022년 인플레이션 정점 : 인플레이션은 구조적으로 통제할 수 없으며 아마도 앞으로도 몇 년 동안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입니다. 이는 2022년 6월 인플레이션이 최고조에 달하고 상승하는 만큼 빠르게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곧 널리 퍼진 믿음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피해는 컸고,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에 대한 기대감은…

2022-23: 불황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 인플레이션에 관해 널리 채택된 서술을 고려하면 왜 그렇게 많은 경제학자들이 경기 침체를 예상했는지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경기 침체는 없었습니다. 2023년 4분기 GDP는 3.4%였습니다!

2023년: 거품이다! : 암호화폐든, 인공지능이든, Magnificent 7이든, 경기 침체에 대한 기대가 무너지면서 이야기는 이제 반대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2022년 10월 최저치 이후 동물 정령들이 깨어나 날뛰었고 이것이 우리가 경제 위축을 피한 방법입니다.

2024: Fed Pivot! : 시장은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6, 잠깐만요4아니, 아마도 3번의 FOMC 금리 인하와 비슷할 것입니다. 비둘기파적 도트 플롯 + Powell이 " 더 오랫동안 더 높음 "에서 " 요금 인하가 오고 있다 " 로 전환한 것이 시장을 더욱 상승시키는 핵심 동인입니다.


거품이 많은 주식 밸류에이션을 걱정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최근 부진한 유럽 에너지 주식이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중동 분쟁과 지난 주말 러시아 공격의 잠재적 결과로 인해 석유 공급을 둘러싼 긴장이 계속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와 별도로, 유럽의 지속적인 경제 회복, 중국의 경기 부양, 탄력 있는 미국 경제 모두 수요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경제 전망이 악화됨에 따라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비중축소 입장을 유지했습니다. 최근 어닝 시즌을 통해 이익 둔화가 확인되었으며, 이익은 더욱 위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렌트유가 2024년에 13% 급등했음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주가는 여전히 연초 대비 더 넓은 시장을 뒤지고 있습니다.
에너지는 2월에 비해 포지셔닝이 가장 많이 증가한 부문입니다 .투자자들은 에너지를 가장 저평가된 부문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해당 업종은 절대 및 상대 기준으로 볼 때 가격이 저렴하며 선도 P/E는 8.9로 거래되며 이는 전체 시장 대비 36% 할인된 수치입니다. 두 수치 모두 장기 평균과는 크게 다르며, 유가 상승이 수익 개선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면 해당 부문이 더욱 저렴해 보일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불법 이민(2021년 이후 약 900만 건)으로 인해 검사를 위한 일반적인 가드레일이 무시되어 원치 않는 질병이 국경을 넘어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식량 공급에 대한 위협은 이미 불법 이민자로부터 텍사스의 젖소에게 전염된 결핵(TB) 사례에서 명백히 드러났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수천 마리의 텍사스 소가 낙농장에서 일하게 된 불법 외국인과의 접촉을 통해 약물 내성 결핵에 감염된 후 도살되었다고 Vickers 박사는 말했습니다.
그는 텍사스 팬핸들(Texas Panhandle)에서 젖소가 인간 결핵에 감염된 두 가지 사례를 회상했습니다. 결핵의 특정 계통은 동물감염으로, 이는 사람과 동물 사이에 퍼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TAHC 기록에 따르면 2015년에는 약 10,000마리의 텍사스 소 한 마리가 카스트로 카운티에서 영향을 받았으며, 2019년에는 셔먼 카운티에서 또 다른 13,000마리의 소가 영향을 받았습니다.
비커스 박사는 낙농장에서 일하던 불법 이민자 12명이 결핵에 감염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텍사스 공공 정책 재단(Texas Public Policy Foundation)의 국경 보안 옹호자이자 전 국경 순찰대원이었던 암몬 블레어(Ammon Blair)에 따르면 미국 밖으로 질병을 옮기는 사람들을 막기 위한 규정은 바이든 행정부에서 제외됐다고 한다.

-이거 광우병 음모론이랑 어째 레파토리가 비슷한데 실제로는 어떠려나


지속적인 인력 부족, 비용 상승, 균등한 상환으로 인해 농촌 병원이 직면하고 있는 재정적 어려움이 심화되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또한, 의료 품질 및 지불 개혁 센터(Center for Healthcare Quality and Payment Reform)에 따르면 현재 시골 병원의 45%만이 진통 및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0개 주에서는 33% 미만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은 오늘 오후 온스당 2,211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금 가격은 2023년 10월 5일 온스당 1,832달러라는 잠정 최저치 이후 21% 상승했습니다. 6개월도 채 안 되는 기간입니다. 그 이익의 거의 절반이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 한 달 동안 발생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금이 1,650~2,050달러의 상당히 좁은 범위에 머물렀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러한 전반적인 상승은 특히 인상적입니다. 이는 $1,850의 중간점 위아래 약 10% 범위입니다. 해당 범위의 최고점에서 시작하여 금은 단 한 달 만에 전체 범위를 상승 이상으로 횡단했습니다.
반면, 금을 돈으로 생각한다면(저처럼) 달러 가격은 실제로는 가격이 아닙니다. 이는 유로/달러(현재 약 $1.08) 또는 달러/엔(현재 약 152)과 유사한 교차 환율입니다. ). 분석가들이 금의 "가격"이 온스당 2,211달러라고 말할 때, 나는 그 데이터가 금/달러 교차 환율 = 2,211달러를 보여주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교차 환율에는 양면이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대부분의 분석가들은 금값이 온스당 2,000달러에서 2,211달러로 상승했다고 말하지만, 달러가 온스당 1/2,000에서 온스당 1/2,211로 폭락했다고 말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유효하고 아마도 더 유용할 것입니다.
이 분석에서 금은 무게 기준으로 일정하며 달러는 금에 비해 강하거나 약해집니다. 최근 시장의 모든 움직임은 달러 약세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 분석 방식은 또 다른 시장 수수께끼도 해결합니다. 막대한 미국 예산 적자, 전례 없는 수준의 미국 국가 부채, 느린 성장, 증가하는 실업률,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을 고려할 때 최근 달러가 그토록 "강세"를 보일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답은 유로, 엔, 파운드 및 기타 준비 통화에 대해서만 강세를 보였으며 통화 바스켓(금은 아님)으로 구성된 특정 달러 지수(DXY, Bloomberg 등)로 측정할 때 강세를 보였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종종 미국보다 부채와 성장 문제가 더 심각한 국가에서 다른 통화를 발행하기 때문입니다. 달러 대비 하락하는 통화는 옛날식 통화 전쟁의 모습과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달러의 실제 약세가 명백해지는 것은 금을 측정 기준으로 사용할 때만 가능합니다. 실제로 특정 통화는 서로에 대해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모든 통화는 금에 대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금 가격 상승" 프레임으로 돌아가서 이러한 추세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요소는 단순한 수요와 공급입니다. 채굴량과 재활용 금은 지난 8년 동안 연간 1,100~1,250톤 수준으로 정체되었습니다.
동시에 중앙은행의 금 수요는 2010년 100미터톤 미만에서 2022년 1,100미터톤으로 급증해 12년 만에 1,000% 증가했습니다. 중앙은행의 금 수요는 2023년 9월 30일까지 800톤을 인수하면서 2023년에도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이로써 중앙은행의 금 수요는 2023년에 새로운 기록을 세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4년에도 수요가 둔화될 조짐은 없습니다.
중앙은행의 수요 급증과 지속적인 생산량 그 자체만으로는 최근 금 가격 급등을 설명할 수는 없지만 기여 요인입니다. 중요한 것은 중앙은행의 지속적인 강력한 수요로 인해 금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아래쪽은 제한되지만 위쪽은 무제한인 비대칭 거래라고 설명하는 것을 설정합니다.
금 가격을 높이는 두 번째 요인은 헤징의 필요성입니다. 이는 인플레이션 헤지와는 다릅니다. 여기에는 지정학적 위험, 우크라이나와 가자 전쟁의 확대 위험, 홍해와 수에즈 운하를 폐쇄하려는 후티의 노력, 중국과의 전쟁 위험 증가, 노쇠한 미국 대통령의 본질적인 위험 등 더 많은 위험 목록이 포함됩니다. .

마지막으로, 금 가격은 러시아 연방으로부터 3000억 달러 규모의 미국 국채를 훔치겠다는 미국의 위협으로 인해 상승하고 있습니다. 해당 자산은 러시아 중앙은행이 준비금 포지션의 일부로 합법적으로 구매한 것입니다.
실제 증권은 유럽 은행, 미국 은행 및 브뤼셀에 있는 Euroclear 어음교환소에 디지털 형식으로 보관됩니다. 미국 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재무부 증권은 약 200억 달러에 불과합니다. 대부분은 Euroclear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산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당시 미국에 의해 동결되었습니다.
자산 동결은 러시아인들이 이자를 징수할 수 없고 자산을 판매 또는 양도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담보로 제공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자산 동결은 이란, 시리아, 쿠바, 북한, 베네수엘라 및 기타 국가의 경우를 포함하여 미국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종종 자산은 수년간 동결되었다가 2012년 이후 이란의 경우처럼 최종적으로 소유자에게 공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미국은 더 나아가 국제법상 노골적인 절도로 간주될 수 있는 자산을 실제로 압류하기를 원합니다. 미국은 우크라이나 전쟁 자금으로 3000억 달러를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 유럽 ​​단체들은 이 계획에 대해 상당한 불확실성을 표명했지만 미국은 압력을 유지해 왔으며 6월과 7월 G7 지도자들과 NATO 회원국들의 정상회담 전에 절도를 완료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이러한 자산을 훔칠 경우, 러시아는 러시아에 위치하고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이해관계자가 소유한 상당량의 산업 및 상업 자산을 압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론은 미국 국채가 안전한 투자가 아니라면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일본의 증권도 나을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디지털 도난이 없는 유일한 예비 자산은 금입니다. 국가들은 서구 집단의 디지털 몰수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금으로 다양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은 높은 인플레이션을 경험한 최초의 국가 중 하나였으며, 상당히 가파른 디스인플레이션을 경험한 최초의 국가 중 하나였습니다. 이제 인플레이션이 오늘은 내일이면 사라지는 문제가 아니라 끈적거리고 다시 가속화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깨닫는 것이 국가들의 선두에 있습니다.

즉, 중앙은행이 금리를 인하하기 시작하더라도 미국의 실질 수익률은 세계 다른 지역보다 더 강세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중앙은행 모두 현재 가격 책정에서 제시하는 것보다 더 신중할 태세를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옵션 시장은 달러 약세에 대한 넉넉한 확률을 암시합니다 .


러시아 해군의 태평양 함대는 Bab al-Mandab 해협을 통해 홍해로 전함 몇 척을 보냈음을 확인했습니다 .
국영 TASS는 군함이 "장거리 해상 작전의 틀 내에서 할당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선박의 최종 목적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러시아가 후티의 공격을 받을 것이라는 우려로 군함을 보내는 것인지 의문이 남는다. 이 시점에서 수십 척의 상업용 선박뿐만 아니라 미국과 영국의 전함도 공격을 받았는데, 종종 들어오는 드론을 요격해야 합니다. 이란의 지원을 받는 예멘 반군 단체는 오랫동안 자신들의 목표가 이스라엘, 미국, 영국과 연결된 모든 선박의 통행을 방해하고 더 나아가 상업용 선박의 이스라엘 항구 이용을 막는 것이라고 말해왔습니다 .
그러나 후티 반군은 동시에 중국과 러시아 선박에 안전한 통행을 제공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그러나 국제 보고서에 따르면 일부 러시아 및 중국 선박이  드물게 공격을 받았습니다  .
그러나 그들은 일부 선박을 잘못 식별한 것으로 보입니다 . 지난 1월 말 예멘 근처에서 러시아 석유를 운반하는 선박 근처에서 미사일이 폭발했습니다. 후티 반군 대변인이 러시아 신문에 러시아와 중국 상선은 공격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 지 며칠 만에 일어난 일입니다.
 후티 반군은 지난 토요일 중국 소유의 유조선 황푸(Huang Pu) 에도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미 중부사령부가 밝혔습니다. 이는 합의에도 불구하고 예멘 앞바다에서 해상 운송에 대한 위험이 계속되고 있음을 강조한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 일주일 전만 해도 중국과 러시아 외교관들은 오만에서 예멘 구국정부(NSG)의 대변인이자 수석 협상가인 모하마드 압둘 살람을 만나 홍해와 그 너머의 안전한 통과에 대해 "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
후티 대변인은 또한 " 예멘, 러시아, 중국, BRICS 국가 사이에는 지속적인 협력과 관계 발전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지식과 경험의 교환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TASS에 따르면 그는 홍해 주변의 [위기]에서 수렁에 빠지고 약화되고 단극성을 유지할 수 없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철강과 알루미늄처럼 태양광, 전기차, 배터리 과잉 생산이 글로벌 시장을 왜곡하고 있다"

"다음달 방중 기간에 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중국 지도부를 만나 압박할 것"

중국 정부의 전기차, 배터리, 태양광 모듈에 지급하는 막대한 보조금 문제에 우려를 표명

유럽 전기차 판매량의 25%가 중국산이 될 것

유럽 중국차 비율 2019 0.4%에서 2023 19.5%로 급증, 2024 25.3%로 증가 예상

EU, 대중 전기차 관세율 10%에서 25%로 상향 검토

대중 반도체 장비 수출 금지 동맹국에 요청

-최근 시진핑이 바이든에게 유화적인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중국이나 시진핑이 개심할 리는 없고 과거의 패턴대로 구밀복검일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최근 바이든 역시 최소한 일시적으로는 중국에 유화된 메시지를 보내는 듯 보인다. 이 역시 선거를 대비해 리스크를 늘리고 싶지 않은 목적으로 추정하고 있다.

-유럽과 미국 등 진영을 가리지 않고 대중 관세를 고려하고 있다. 트럼프 때 있었던 대중관세를 글로벌리즘을 꺠는 포퓰리즘이라 비판한 이들이 그대로 트럼프의 전략을 이행하는 것 보면 격세지감이라 느낀다. 글로벌리즘은 미국의 글로벌 패권이 깨졌을떄 이미 박살났다고 본다. 우리나라 역시 중국의 테무와 알리 등을 막기 위해 관세 등의 무역장벽 강화 조치가 불가피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중국의 상품가치가 낮아 문제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테슬라 자율주행 한 달 무료체험

월 199달러 구독료

22년 3분기 기준 14%만이 자율주행 패키지 구입(2019 53% 대비 1/3토막)

2단계 자율주행 기술력

-테슬라 자율주행 서비스 구독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기사 내용들을 보면 현재 거의 완벽히 위험들을 배제하는 것은 아직 불가능한 것으로 보이고, 예상했던 4단계 자율주행보다 훨씬 못미치는 수준인 것으로 보인다. 기존 예상대로라면 압도적인 데이터를 쌓고 있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수준이 왜 폭발적으로 상승하지 않는지 의문이고, 어찌되었든 199달러라는 가격은 중산층 이상에게는 효용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저소득층이 보편적으로 이용하기에는 지나치게 비싼 금액으로 보인다. 어찌되었든 테슬라가 보편적인 차량이 되기 위해서는 향후 차량 가격과 더불어 FSD 역시 가격이 낮아지지 않고서는 불가능해 보인다. 

 

 


 

씨티그룹 고객 중 40% 이상이 순 제로 야망에 맞춰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실질적인 계획'이 부족하거나 전혀 전환할 가능성이 없는 것으로 은행의 최신 기후 보고서에 나타났습니다.

에너지 부문에서 고객의 42%는 전환 계획이 "낮음"으로 일치하고 29%는 "중간-낮음" 점수를 받았습니다. 즉, 명확한 기후 계획이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 계획을 실행하기 위한 수단.

은행의 전력 부문 고객의 경우 명시된 목표 달성에 대해 상황이 더욱 낙관적이며, 이 업계 내 고객의 59%가 "강력한" 전환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2022년 씨티그룹은 2030년까지 에너지 부문에서 재정 지원 배출량을 29%, 전력 부문에서 포트폴리오 배출 집약도를 63% 감소시키는 등 2050년까지 순배출 제로를 약속했습니다  . 그러나 이는 고객이 자체 배출 감소 프로그램을 따르는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씨티그룹의 CEO인 제인 프레이저(Jane Fraser)는 “은행은 단기적인 에너지 수요와 관련 경제적 영향을 염두에 두는 동시에 고객의 목표 달성을 돕기 위해 고객과 나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프레이저는 “에너지 전환”보다는 “에너지 진화”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선형적이지 않으며 향후 수십 년 동안 일련의 누적된 도약과 전환점이 포함될 것입니다."


에너지부가 전략적 석유 비축량에 대한 보충 계획의 일환으로 최근 구매한 원유 가격은 배럴당 평균 81달러가 넘으며, 이는 연방 정부가 정한 한도인 79달러를 초과합니다.
구매할 가격 범위를 업데이트하여 최고 가격을 작년 배럴당 72달러에서 배럴당 79달러로 인상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유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WTI는 이달 초 배럴당 80달러 기준치를 돌파했습니다.


태어나기 전에 Sandy에 노출된 소녀들은 노출되지 않은 소녀들에 비해 불안이 20배 증가하고 나중에 우울증이 30배 증가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남아의 경우 ADHD 및 품행 장애 위험이 각각 60배, 20배 증가했습니다.
기온 상승부터 극한 기후, 대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 증가에 이르기까지 화석 연료로 인한 변화는 우리의 뇌 건강을 변화시키고 기억력, 집행 기능, 언어, 정체성 형성, 심지어 뇌 구조까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증거는 다양한 분야에서 나옵니다. 심리학자와 행동경제학자들은 온도 급등이 가정 폭력 부터 온라인 증오심 표현 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급증을 초래하는 방식을 설명했습니다 . 인지 신경과학자들은 극심한 더위와 급증하는 CO 2 수준이 의사 결정을 손상시키고 , 문제 해결 능력을 감소시키며, 학습 능력을 단락시키는 경로를 도표화했습니다 . 진드기나 모기와 같은 뇌 질환의 매개체는 세상이 따뜻해짐에 따라 거주 가능 범위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에어컨 없이 기숙사에 사는 대학생들이 냉방 시설을 갖춘 기숙사에 사는 대학생들보다 표준 인지 테스트를 더 느리게 수행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 올해 1월, 중국 경제학자들은 32℃ 이상의 날에 수학 시험을 치른 학생들이 22-24℃ 범위의 시험일에 비해 1/4년의 교육 기간을 잃은 것처럼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 연구자들은 더운 학교 시절의 이질적인 영향(에어컨이 없고 비백인 학생들이 집중적으로 거주하는 가난한 학군에서 불균형적으로 느껴지는 현상)이 미국 내 인종 성취도 격차의 대략 5% 정도를 설명한다고 추정합니다 . .

인지 능력은 녹는 빙산의 일각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더운 날에 당신 자신의 공격적인 감정을 알아차렸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과 다른 모든 사람, 그리고 동물도 마찬가지입니다. 검은과부거미는 더위 속에서 형제자매 식인 풍습에 더 빨리 반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붉은털 원숭이들은 서로 더 많은 싸움을 시작합니다 . 야구 투수들은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의도적으로 투구로 타자를 때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미국 우편 서비스 직원은 온화한 날에 비해 32C 이상의 날에 괴롭힘과 차별 사건을 약 5% 더 많이 경험합니다 .

신경과학자들은 극심한 열이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지적합니다. 예를 들어, 2015년 한국 연구진은 열 스트레스가 기억 저장에 필수적인 뇌 영역인 쥐의 해마에서 염증을 유발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 극심한 열은 또한 뇌 기능에 관심이 있는 과학자들이 정기적으로 연구하는 모델 유기체인 제브라피시의 신경 소통을 감소시킵니다 . 인간의 경우 뇌 영역 사이의 기능적 연결은 온도가 높을수록 무작위로 나타납니다. 즉, 열은 뇌 활동이 조화롭게 나타나는 정도를 제한합니다. 공격적인 측면에서 핀란드 연구자들은 2017년에 고온이 세로토닌 기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 났 으며, 폭력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들 사람들의 경우, 외부 온도와 높은 상관관계가 있는 세로토닌 수송 단백질의 혈중 농도가 해당 국가의 폭력 범죄율 변동의 거의 40%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