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최근 군대에 일어난 변화들(에어컨o, 맛스타x, 딸기잼팩, 레또르트 짜장 , 왕뚜껑라면 등)

세학 2021. 8. 19. 16:20
반응형

최근 군대에 일어난 변화들(에어컨o, 맛스타x, 딸기잼팩, 레또르트 짜장 등)

 

 

요즘 군대가 많이 바뀌어서 개붕이들 3-4년 차이만 나도

군생활에 대한 이야기가 안통하는 경우가 있음

요근래 바뀐것들 내가 생각나는 것들만 적어볼께

갑자기 적는거라 다소 두서가 없을 수 있어ㅋㅋㅋ

우리부대는 전방, 후방도 아닌 중간쯤이라 개붕이들이 생활한

부대하고는 조금 다를 수도 있고 군지사마다 다를 수도 있음.

 

급식분야

작년 중순부터 짜장, 카레가 레토르트 식으로 바뀜.

개붕이들이 기억하는 캔에서 3분 카레처럼 레토르트식으로

바뀌어서 1팩씩 배식함

 

딸기잼도 캔에서 1팩으로 변경됨

뷔페 같은데서 나오는 작은 버터나 딸기잼알지?

모양은 다른데 그런식으로 1인 1팩 배식함

 

올해 들어서 육고기 비빔소스, 해물 비빔소스 퇴출됨

 

삼겹살데이가 신청제에서 3달전부터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무조건 하는 것으로 바뀜

 

작년부터 부대마다 식재료, 조미료 추가로 구입하라고 예산 나옴

우린 이 예산 나오고 밥 맛있어졌다.

 

맛스타가 사라짐

옛날에 맛스타에서 여름빛깔이라는 브랜드로 바뀌더니

거기에 17년부터인가 미닛메이드가 같이 보급나왔음

그러다가 올해부터는 아예 복숭아 봉봉, 잔치집 식혜 등

싸제 음료수로 변경됬다.

 

거의 매끼니 후식 나옴.

음료수, 아이스크림, 과일, 우유 셋중하나는 꼭준다

 

라면이 다양해짐

16년도 까지 육개장만 나오다가 17년부터 왕뚜껑으로 바뀜

그후 17년 후반 ~ 19년 중반까지 왕뚜껑, 김치왕두껑, 우동 왕뚜껑이 보급됬었음.

19년 중반부터 라면이 다양화되서 신라면 블랙, 까르보 불닭, 참깨라면, 짜파게티 등 다양하게 나오고 있음.

호불호 갈리는 쌀국수는 멸치맛, 사골맛, 매운맛, 쌀국수 비빔면이 보급중

 

생활사

17년 여름부터 전부대 생활관에 에어컨 설치됨

이거 설치되고 병사들 여름에도 침낭쓴다...

 

작년부터 동계활동복 디자인 바뀜

검색함 해보면 나오는데 디자인 이쁨 ㄹㅇ루

 

올해 신병부터 솜배게 1인 1개 개인보급됨

개붕이들이 쓰던 빨대배게는 점점 역사 속 유물이 되고있다.

 

정글모 보급나옴

원래 전방부대만 보급이였는데 작년부터 전부대 보급임

 

 

지금 기억나는 변화는 이정도다.

솔직히 다 기억나는 것도 아니고 날자는 실제랑 다를 수 있음

위에 쓴데로 부대마다 또 담당 군지사마다 다를 수 있으니까


에어콘은 13년도에도 있었는데..

다만 전역할 때까지 작동하는 꼴을 못봤을뿐..

 

해물비빔소스는 언제부터 보급된거야? 난 한번도 못봤는데.

26사07군번이야.

전차대대라 간부포함 총원 300명정도밖에 안됐고

복무중에 광우병파동, 조류독감, 구제역, 태안반도 사태 터져서 육해공 보급이 계속 빠빵하게 나와서

짬밥 불만은 전혀 없었는데...

난 소초 생활해서 부식은 ㄹㅇ 썩어넘쳤는데 부식창고 개방해두고 알아서 꺼내먹게해도 라면 이랑 음류수 썩어넘쳣음 ㅋㅋ

라면종류가 아마 육개장 해물라면 왕뚜껑,짬뽕,김치 그리고 남자라면인가? 봉지라면도 있고 그랬는데

 

07군번 민방위 아재는 그냥 전부 새로운 세상이네요 다시 가보고 싶다 체험 삶의 현장으로 하루만 시켜줘ㅋㅋ 체력이 될지안될지 몰겠지만ㅋㅋㅋ

 

철판 볶음면 개좋아해서

부식나올때마다 안먹는사람거 5개씩 가져갔는데

전역 6개월 전부터 한번도 안나와서 아쉬웠음

 

08군번인데 다른건 몰라도 부식 가지고 군대가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하면 안돼. 그런말 할수 있는 사람은 보급계 조리계 부사관 장교만 할 수 있음(또는 부식 청구 하는 조리병 등) 부대 마다 보급 받는 방법이 다 다르니 너의 부대만 그런거일수도 있고 일단 10년도에도 너가 밀한거 처럼 부식이 나왔음 다만 맛스타 비빔소스 빼고

 

18군번 (180416~191212) 본인이 느낀점

짬밥 맛있음 (본인 중고등학교 급식보다 맛있었다고 장담)

활동복 본인 상꺾쯤에 이등병들 입고오던데 그거 타이트해서 불편함. 예전게 더 편함

어차피 군필들은 다 알듯이 전 생활복이 짬의 상징이 되어버려서

일이등병들 나 전역할때 생활복좀 달라고 ㅈㄴ 부탁함 ㅋㅋ

그래 쨈 저거 그동안 할수있었는데 못한거야ㅅㅂ

선임저거 일도로 까다가 지 손베던데

그럼 육고기 비빔소스는 유통도 중단되나 가끔 그거 사재기해놓고 먹는데

 

라면은 내가 공군인 것도 있었고 중대계원이랑도 친해서 중대 운영비였나 복지비였나 나오는 걸로 인트라넷쇼핑사이트 들어가서 같이 사제라면들 쇼핑함.

내가 휴가 안가고 중대랑 행정계에 눌러붙어서 커피마시는 달은 무조껀 공화춘이랑 불닭 보급으로 배분했다 ㅋㅋ

 

전역해서 그거 입고 다니면 간지나겠다

바퀴는 좀 그래서 집에서도 몰래 입고 있어요

 

내 훈련소 첫 밥 카렌데.. 처음에 헉 카레다 개꿀 ㅋㅋ~ 하고 많이받았다가 소대장이 남기지말고 다 먹으라해서 꾸역꾸역 다쳐머금

개갓은 통조림카레 신 맛 다시는 생각하기도싫다 ㅋㅋ

내가 인사과라 봤었는데

보급라면은 위에서 사업비 내려오는걸로 군수과에서 px가서 사던데 그래서 연대놈들은 자기들껀 가격맞춰서 공화춘 오짬 같은거 사고 대대로 보내는건 육개장 작은걸로 물량러쉬하더라

14년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