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13 3

알리, 테무의 한국 이커머스 시장 침공 폭발적인 전개에 대한 이슈 감상평

알리, 테무의 한국 이커머스 시장 침공 폭발적인 전개에 대한 이슈 감상평 중국 플랫폼. 알리 식스프레스, 테무 등의 급격한 점유율 상승 이슈 -최근 지표를 보면 쿠팡의 월간 사용자 수가 3000만인데, 알리, 테무의 사용자 수가 1400만 가까이 된다. 알리 익스프레스가 한국의 주류 플랫폼들과 경쟁한지 오래 되지 않았는데도 벌써 이 정도로 올라온 것은 기존 주류 예측치와 완전히 괴리된 것이다. 나를 포함해 한국의 관계자들은 이 문제에 대해 대단히 큰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산 상품들의 품질문제 가성비 이슈 원산지 이슈 환불/가품/불량 이슈 -연구자료들을 확인하면 대부분의 IT 등 일부 섹터에서는 중국이 한국의 기술력을 뛰어넘은 부분도 있고, OLED 등 일부 섹터들은 아직 한국의 수준을 따라..

리뷰, 후기 2024.03.13

복지정책의 탈을 쓴 경기부양정책 SAVE. 학자금 대출 탕감정책

복지정책의 탈을 쓴 경기부양정책 SAVE. 학자금 대출 탕감정책 해외 칼럼 및 연구자료 바이든이 SAVE(Saving on a Valuable Education) 더욱 큰 학자금 대출 구제정책을 결정했습니다. 연방 정부는 부채를 없앨 수 있는 모든 수단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자금 부채 구제정책의 진실은 그들이 단순히 그들의 책임을 타인에게 전가하고, 강탈하며 결국 추가적인 인플레이션 압력에 힘을 보탠다는 것입니다. 7월 1일부터 학부생의 재량 소득 요건을 10%에서 5%로 낮추는 새로운 규정이 발효되어 약 수백만달러 가량의 혜택이 추가됩니다. 일부는 부채는 0. 제로로 만들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예상되었다싶이 이 정책은 개인의 부채를 국세와 인플레이션으로 전가시키는 정책입니다. 그리고 그 부담은..

펌-이슈 2024.03.13

글로벌 전력, 전력망 수요 증가 메가트렌드에 올라탈수 있을까 극저평가 대한전선

글로벌 전력, 전력망 수요 증가 메가트렌드에 올라탈수 있을까 극저평가 대한전선 2023 누적 매출 2.8조, 영업이익 789억 현재 유상증자, 단기 매출 하락 등으로 인해 주가는 하락 일변도이지만 장기적 업황이 매우 밝고, 2023 4분기 매출액 역시 확대반전된 점은 긍정적 2023 누적 매출 YOY +16%, 영업이익 +63%, 당기순이익 +210% AI, ESG, 친환경, 4차 산업혁명, 데이터센터 구축, 노화케이블 교체 등의 트렌드로 글로벌 전력 수요는 연평균 3.4%~11% 가량 증가세. AI트렌드가 전력 수요 증가량을 매년 25%가량 증가시킬 수도 있다는 견해도 있어 특히 태양광 등 친환경 전력 생산 시설의 대폭 증가는 전력망 인프라의 분산으로 인해 전력망 인프라의 신규 대폭 증설이 불가피 코로..

조사해보았다 2024.03.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