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이슈

제발 정신차려. 인플레이션 상승률이 하락한 것이지 물가가 내려간게 아니야

세학 2024. 4. 8. 05:00
반응형

제발 정신차려. 인플레이션 상승률이 하락한 것이지 물가가 내려간게 아니야

 

고용된 지식인에 관한 뭔가가 있습니다. 그들이 대중의 지혜와 일반 사람들의 인식을 망칠 때 그들은 진정으로 그들의 요소에 있습니다.
그들은 더 나은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는 그들이 자신의 탁월한 이해력을 과시하고, 자신의 자격을 입증하며, 학교 교육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의 장점으로 다른 사람들을 현혹시키는 방법입니다. 이는 그들의 사회적 지위와 소득을 정당화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들의 직업을 보장합니다.
그들이 없었다면 우리는 어디에 있었을까요? 무지에 빠져 있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문제는 대중의 지혜가 옳은 반면 지식인들은 틀린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최근 인플레이션과 관련하여 이에 대한 많은 예를 보았습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황이 점점 더 악화되고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 경합주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74%의 사람들이 정확히 이렇게 답했습니다.
잘못된 방향으로 말하면 일반 영어는 가격이 하락하지 않고 오히려 원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상승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원자재 시장도 이에 동의하는 것 같습니다. 기록적인 금과 비트코인 ​​가격을 살펴보세요. 연방준비제도(Fed)도 우려하고 있다.

그러나 월스트리트 저널(WSJ)의 Greg Ip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나쁘고 심지어 악화되고 있다는 생각은 “단순히 사실이 아니다”라고 설명합니다 . 나는 의견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합리적인 사람들이 동의할 수 없는 문제가 아닙니다. 확실한 경제 데이터가 중요하다면 지난 1년 동안 인플레이션이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였다고 분명히 말할 수 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12개월에 걸쳐 인플레이션이 악화되는 속도가 이전보다 느린 속도로 악화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것이 Ip가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이번 달에는 지난 달보다 체중이 줄었다고 스스로 말할 수 있지만, 이를 체중 감량과 혼동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Ip 씨는 인플레이션이 6%에서 3%로 이동하는 것은 하락이라고 확신합니다. 비록 상승 속도가 느려지고 따라서 실제로 개선되는 것은 아니지만 말입니다. 숫자가 다르다면 그는 이것을 볼 것입니다. 인플레이션이 40%로 뛰었다가 35%만 오르면 어떻게 될까요? Ip가 인플레이션이 개선되고 있다고 주장하는 기사를 감히 인쇄할 수 있을까요? 그럴 것 같지 않습니다.

죄송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플레이션이 개선되고 심지어 회복되면 가격이 2020년 수준으로 회복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지만 실제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동의합니다. 내 생각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이제서야 우리에게 일어난 일이 구매력에 영구적인 피해를 입혔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는 것 같습니다.

Biden 행정부가 해결책이 패키지 크기를 다시 늘리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는 것은 좋은 징조가 아닙니다!

어쨌든, 증가 속도가 개선되고 있다는 것이 반드시 사실인 것은 아닙니다. 최근 공식 CPI(소비자 물가 지수)에 따르면 2023년 6월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그 기준으로도 대중의 통념이 전문가보다 더 정확합니다. 일부 측정에 따르면 인플레이션은 더 빠른 속도로 악화되고 있습니다.

식품 가격을 살펴보세요. 2019년 이후 35~50% 상승했으며 여전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5년 동안 이만큼 증가한 것이 점점 더 나빠진다고 사람들이 말을 더듬는 것은 이 세상의 일도 아닙니다.


아니면 일반적으로 가격을 폭넓게 살펴보십시오 . 전문가들이 뭐라고 말하든 우리는 매일 스티커 충격에 시달립니다. 사람들은 매일 CPI에 포함된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그들은 일반적인 구매 습관이 진행되는 동안에만 가격 인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지갑을 꺼낼 때마다 안 좋은 소식만 들려왔다.

요 언론 매체들이 나서서 “아, 별로 나쁘지 않으니 그만 불평하세요”라고 말하면 그들의 평판을 떨어뜨릴 뿐입니다.
또한 입씨는 “응답자들은 2대1(56% 대 25%) 이상으로 지난 2년 동안 경제가 좋아지기는커녕 오히려 나빠졌다고 답했다”고 불평했다. 이는 탄탄한 고용 증가, 반세기 만에 최저치에 가까운 실업률, 작년에 실제로 가속화된 국내 총생산(GDP) 증가와 일치하기 어렵습니다.”

또 다른 시정 조치는 필라델피아 연준에서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해당 기간 동안 주 전체로 추정된 1,121,500개의 일자리가 아닌 10,500개의 순 새 일자리가 추가되었습니다. US CES는 해당 기간 동안 1,047,000개의 일자리가 순증가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GDP 데이터를 신뢰할 수 없다는 사실도 확실히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는 정부 부채와 지출로 인해 발생하며, 이것이 없었다면 미국은 이미 경기 침체에 빠졌을 것입니다. 이 작은 분석 도구는 1940년대에 발명되었으며 나쁜 경제 이론에 의해 많은 정보를 얻었지만 어쨌든 신뢰할 수 있는 산출량 추정치로 살아남았습니다.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이제 인플레이션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물가 상승이 나쁘고 생활 수준을 잠식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현재 CPI가 지나치게 과소평가된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에 이자 기반 대출 비용을 더하면 지난해 인플레이션율은 18%에 이르는데, 이는 1970년대 후반보다 훨씬 더 나쁜 수치입니다. 여기에 건강 보험 비용의 정확한 추정으로 인플레이션을 계산하는 방식을 추가하면 우리는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연간 기준으로 20% 이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인생이 위대하다는 공식 경제학자들로부터 우리가 얻는 모든 보증은 대중이 주변에서 보는 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확신시키는 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다고 말하는 레거시 미디어에서 쏟아져 나오는 수천 개의 기사와는 달리 대중의 직감은 절대적으로 정확합니다.

인플레이션이 단순히 "과도기적"이었다는 내용을 기억하시나요? 3년이 지난 지금도 그들은 그렇게 말하고 있다.
현실을 직시하자: 많은 언론인과 지식인들이 자신의 직업에서 정직성보다 경력을 중시했기 때문에 지난 몇 년 동안 그러한 목소리가 많이 우리를 실망시켰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알고 있으며 매일 이것을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나를 실망시키는 것을 멈추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중은 듣지 않습니다. 실제로 그들은 독서를 중단했고, 이것이 주류 공연장의 급여가 점점 더 줄어들고 있는 이유입니다.


2024.03.13 - [펌-이슈] - 복지정책의 탈을 쓴 경기부양정책 SAVE. 학자금 대출 탕감정책

 

복지정책의 탈을 쓴 경기부양정책 SAVE. 학자금 대출 탕감정책

복지정책의 탈을 쓴 경기부양정책 SAVE. 학자금 대출 탕감정책 해외 칼럼 및 연구자료 바이든이 SAVE(Saving on a Valuable Education) 더욱 큰 학자금 대출 구제정책을 결정했습니다. 연방 정부는 부채를

gang8806.tistory.com

2024.03.30 - [리포트 연구자료 등 탐독] - 국회예산정책처 "2024 성장률 +2.2%, 물가 +2.6% 추정"(2024 골디락스 추정) 요약/감상평

 

국회예산정책처 "2024 성장률 +2.2%, 물가 +2.6% 추정"(2024 골디락스 추정) 요약/감상평

국회예산정책처 "2024 성장률 +2.2%, 물가 +2.6% 추정"(2024 골디락스 추정) 요약/감상평 2022~2024 경제 전망치 대한민국 2024 경제 전망 GDP성장률 2022 +2.6%, 2023 +1.4%, 2024 +2.2% 총수출 2022 +3.4%, 2023 +3.1%, 2024 +

gang8806.tistory.com

2024.03.19 - [리포트 연구자료 등 탐독] - 항구적 인플레이션(2024 긴축) vs 일시적 인플레이션(2024 완화) 연구자료 감상평

 

항구적 인플레이션(2024 긴축) vs 일시적 인플레이션(2024 완화) 연구자료 감상평

항구적 인플레이션(2024 긴축) vs 일시적 인플레이션(2024 완화) 연구자료 감상평 -인플레이션 일시적 논란은 2021년 중후반 즈음에 발생했다. 당시 중고차 가격의 상승, 코로나 셧다운, 코로나 무역

gang8806.tistory.com

2023.09.21 - [펌-이슈] - 2022 인플레이션 예측 실패했던 좌파 학자 폴 크루그먼, 2023년에도 똑같은 짓 반복

 

2022 인플레이션 예측 실패했던 좌파 학자 폴 크루그먼, 2023년에도 똑같은 짓 반복

2022 인플레이션 예측 실패했던 좌파 학자 폴 크루그먼, 2023년에도 똑같은 짓 반복 8월 CPI 데이터가 나온 후 폴 크루그먼(Paul Krugman)은 인플레이션 전쟁이 끝났다고 선언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와

gang8806.tistory.com